해죠신문의 광고에 관한 일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1:34본문
Download : 해죠신문의 광고에 관한 일 연구.hwp
그리고 신문사가 주관 또는 주최하는 상품판매와 관련된 영리적 광고이다.
D.광고주의 업종:광고주의 업종은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업종별 분류를 따를 수 있으나,제일기획(간), <광고연감>, 1997년판 참조.
당시 국내 신문광고에 자주 등장하였던 광고업종을 선정하여김은용, ‘대한제국시대 신문광고에 대한 일고찰’,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89.8, 72-74 쪽.
대한매일신보의 국한문판에 자주 나오는 광고주의 업종은 개인, 약국, 인쇄출판, 사고,
교육기관, 서점, 잡화점, 변호사, 협회, 담배, 국채보상 등의 순서였다.
E.레이아웃(시선방향):시선방향은 신문광고의 레이아웃에 포함되는 요소인데, 레이아웃이란 광고의 각 구성요소들…(省略)
레포트/경영경제
해죠신문의 광고에 관한 일 연구
1)유목설정 본 연구에서는 죠신문의 광고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①광고 유형, ②광고 특성, ③광고 표현 등의 3부분으로 나누... , 해죠신문의 광고에 관한 일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해죠신문의 광고에 관한 일 연구.hwp( 11 )
1)유목설정






순서
본 연구에서는 죠신문의 광고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①광고 유형, ②광고 特性(특성), ③광고 표현 등의 3부분으로 나누...
,경영경제,레포트
다.
C.광고 크기:신문지면에 차지한 광고 크기는 행(行)의 수로 측정(測定) 하였다.
B.사고:신문사가 독자들에게 신문사의 소식을 알리고자 한 내용으로, 구독료와 광고료 안내를 포함하여 신문사의 활동사항을 여기에 포함하였다. 즉 광고 유형에서는 신문사에 광고료를 지불하고 게재된 모든 일반광고와 신문사 자체 광고인 社告로 크게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죠신문의 광고지면의 성격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설명
1)유목설정
본 연구에서는 죠신문의 광고를 分析(분석)하는데 있어서 ①광고 유형, ②광고 property(특성), ③광고 표현 등의 3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하였다.
광고 property(특성)은 광고 크기, 광고주의 업종 등으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죠신문의 광고상황과 광고상품의 종류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따르는 것이 당시 신문광고를 分析(분석)하는데 적합하리라 여겨졌다.
2)조작적 定義(정의)
A.일반 광고:신문사 자체 광고인 사고를 제외한 모든 상품 판매광고와 개인 및 단체광고를 分析(분석)의 대상으로 삼았다. 마지막으로 광고 표현에서는 레이아웃(시선방향), 일러스트레이션, 활자종류, 후레임 처리방식 등을 살펴봄으로써 죠신문 광고의 표현기법을 살펴보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