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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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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음주文化(culture) 가 간혹 문제 시 되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술은 관혼상제등
과 같이기쁜 일, 슬픈 일과 상관없이 술과 함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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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마케팅








1. 진로 왜 마케팅 strategy을 세워야 하는가?

현대사회에 있어 술이라는 것은 필수 불가결적 존재가 되었다.
즉, 마케팅 수업을 듣는 약 60명 사람 중 54명이 주 2회 이상 술을 마신다는 것이며 그중 48명이 소주를 즐겨 마시는 것이다. 즉, 술은 한국에서의 윤활류
가 되는 것이다. 바로 처음처럼을 마실 것인가? 참이슬을 마실것인가?
과거 참이슬이 ‘진리’로 통하였지만 두산의 알칼리 소주 ‘처음처럼’의 맹추격으로 인해 예전처럼은 아닌 것 같다.

경영학에서 집중과 선택이라는 말이 있다 일종의 경영 strategy인데 이는 우리가 술자리에 참석하여서도 발생한다. 그중 90%이상이 소주를 즐겨 마신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넓게 펴져 대학생들에게도 포함 된다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음주 관련 조사에서 대학생의 남녀 80%이상이 일주일에 2회이상 술을 마신다 라고 대답하였다. 물론 진로에서는‘제품개발strategy’의 일환으로 참이슬fresh라는 19.8도의 알칼리소주를 출시하여 ‘공격적 마케팅’을 함으로써 진로는 우리나라 소주 시장에서 아직 까지 1위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지만 말이다.


2. 진로(JINRO)의 紹介(소개)
진로는 지난 1924년 순수 민족자본으로 탄생한 기업으로 2005년에는 우리나라 대표 토종기업인 하이트맥주와 한 가족이 되어 최고의 주류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굳게 다져가고 있다
진로(JINRO)의 인사철학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결과를 창출해야 하고, 이를 위하여 회사는 최고의 인재집단의 확보와 풍부한 자원제공 및 제반환경을 조성하며 구성원들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생략(省略))
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진로소주가 지속적으로 소주 시장 1위를 지속적으로 지키기 위해서 어떠한 마케팅 strategy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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