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1:24본문
Download : 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hwp
이러한 분위기 아래에서 1330년 대영국·프랑스 두 왕가는 스코틀랜드왕가와의 관계에서 치열한 외교전을 벌이고 있었다.
설명
백년전쟁의원인과진행양상
레포트/자연과학
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 의의와 영향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프랑스왕가는 스코틀랜드를 지지하여 프랑스 내에 있는 영국왕가의 소유령 아키텐의 경계에 병력을 투입하고 노르망디의 모든 항구에 선단을 집결시켜 대항하였다. 잉글랜드의 양모 생산은 플랑드르를 최대 수출시…(drop)
Download : 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hwp( 61 )
,자연과학,레포트






순서
다.
필리프 6세가 에드워드 3세에 대해 필리프 즉위시 1328년에 에드워드가 세운 신종서약(신종서약)의 불비를 지적하고, 37년 봄 아키텐령의 몰수를 선언한 일도 이 국제전략(戰略) 의 일환이었다. 한편 1339년 플랑드르, 북프랑스에서 일어난 군사적 충돌을 개전이라고 하는 주장도 있다아
2) 브레티니-칼레조약까지
1337년부터 39년에 걸쳐 에드워드는 독일 황제와 라인 및 네덜란드 제후와 절충을 거듭하여 <황제대관(황제대관)>의 지위와 공수동맹의 약속을 성립시켰다.
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
1. 백년전쟁의 관념과 요인
2. 백년전쟁의 진행양상
(1) 제 1 기
(2) 제 2 기 - 장기휴전
(3) 제 3 기
3. 백년전쟁 의의
4. 백년전쟁의 influence
(1) 백년전쟁 후의 프랑스
(2) 영국에 미친 influence
【참고 문헌】
2. 백년전쟁의 진행양상
(1) 제 1 기
1) 발단
백년전쟁의 주된 요인의 하나는 프랑스에서의 발루아왕조의 성립과 이에 관련된 왕위 계승권 문제였다. 그러나 에드워드가 40년 2월 6일 강에서 열렸던 플랑드르 등족회의 석상에서 스스로 프랑스왕을 자칭하고 일련의 문서에 <신의 은총에 의한 프랑스와 영국의 왕 에드워드>라고 두서(두서)한 시점을 백년전쟁의 개시로 보는 것이 적당하다. 아키텐령은 13세기 초엽 앙주 플랜태저넷왕가의 지배지가 해체된 뒤 영국왕가의 군주가 프랑스왕가의 봉신으로서 보유하는 영토였다. 그의 동맹계획의 주안점은 플랑드르였다. 카페왕조가 왕위를 계승할 남계 후계자가 없자, 필리프 4세의 조카인 발루아백(백)이 필리프 6세(재위 1328~50)로서 왕위에 올랐다. 이른바 백년전쟁의 개시였다. 이에 대하여 필리프 4세의 외손인 영국왕 에드워드 3세(재위 1327~77)가 상위 계승자라는 주장도 충분히 성립할 수 있었다.백년전쟁의원인과진행양상 , 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자연과학레포트 ,
백년전쟁의 원인과 진행양상, 의의와 effect에 상대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이에 대해 같은 해 가을, 에드워드는 <발루아가의 필리프, 자칭 프랑스왕>이라는 도전장을 파리로 보내고 대프랑스전쟁의 준비태세를 갖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