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범죄론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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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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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가 들어와서 기존의 사회가 질적 alteration(변화) 를 겪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다文化(culture) 사회’는 두 가지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다아 첫째, 양적 alteration(변화) 의 차원이다.
2. 다文化(culture) 사회의 범죄 유형 및 특징
다文化(culture) 구성원에 의한 범죄는 국제결혼, 취업이주 및 체류기간을 넘기고도 계속 거주하거나 밀입국한 후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국적취득자에 의하여 저질러지는 것으로 주로 국내에서 생활 중 일으키는 범죄에 해당하며 다음과 같은 범죄의 유형을 나타낸다. 둘째, 질적 alteration(변화) 의 차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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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범죄론11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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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범죄론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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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여기서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는 일시적이고 이질적인 존재로 여겨진다. 그러나 근래에는 본국을 떠나 다양한 文化(culture) 를 가진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한 곳에 모여 다文化(culture) 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다. 서론
21 세기(世紀) 들어와 세계화, 정보화의 물결 속에 국가의 경계선은 점점 허물어지고 있으며, 동시에 민족의 정이 도 약해져가 가고 있다아 20세기 민족국가 또는 국민국가에 기초한 사회 질서가 21 세기(世紀) 에는 ‘이주의 시대’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아 이러한 초국가적 이주는 ‘거주자-민족-市民의 삼위일체’를 전제로 한 근대 민족국가의 질서와 이를 가능하게 했던 동질성에 대한 사상과 신념이 더 이상 유지되기 어려운 상황을 가져왔다. 이러한 다文化(culture)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외국인에 의하여 저질러진 범죄는 더 이상 이민자와 체류자를 방치해 두어서는 안 되며 이들과 관련 된 범죄와 범죄피해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경각심을 인식하여야 한다. 여기서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는 항구적으로 존재하며 文化(culture) 적 혼종을 낳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것은 기존의 사회에 외국인과 다른 文化(culture) 가 더 들어오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본론
1. 다文化(culture) 사회의 정이
다文化(culture) 사회는 디아스포라들이 새로운 곳에 모여 다양한 文化(culture) 를 이루고 살아가게 되면서 처음 됐다고 보고 있다아 ‘디아스포라(Diaspora)’란 본래 팔레스타인 외 지역에 살면서 유대적 종교규범과 생활관습을 유지하던 유대인을 가리키는 단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