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의 보편적 행정서비스의 제공과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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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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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공공기관에서 이러한 장애요인을 얼마나 배려하고 있는지를 살펴본 결과 첫째,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콘텐츠보다는 일반적인 콘텐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이 역시 교육수준이 낮은 주민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따 둘째 웹사이트의 대부분은 언어능력이 平均(평균)이상이 되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언어수준이 낮은 경우는 대부분 靑少年 혹은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로서 언어습득 수준이 낮은 성인을 위한 콘텐츠는 전체의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저소득층이 원하는 지역 혹은 동네 수준의 취업정보, 저기술 직종 관련 구직정보, 값싼 주택 임대정보 등을 紹介(소개)하는 사이트는 1% 미만이다. 끝으로 인터페이스 설계나 검색기구들이 저소득주민들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하였다.
공공기관의 보편적 행정서비스의 제공과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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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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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예를 들면, 원하는 정보검색 시간이 너무 길며, 웹 편집이 저소득주민의 욕구나 관심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따 면접에 응한 사람들의 80%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고 응답하였고, 65%는 사이트의 편집이 쉽게 이해할 수 없게 되어 있으며, 또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없다고 응답한 사실 등은 우리의 행정기관에서도 참고할 만한 지적이…(투비컨티뉴드 )






전자적 행정서비스의 제공이 확대됨에 따라 보편적 행정서비스의 제공이 강조되면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정보격차의 문제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보편적 서비스의 제공의 차원에서 콘텐츠에 초점을 두고 그 reality(실태) 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 함의를 찾아보고자 했습니다.
전자적 행정서비스의 제공이 확대됨에 따라 보편적 행정서비스의 제공이 강조되면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정보격차의 문제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보편적 서비스의 제공의 차원에서 콘텐츠에 초점을 두고 그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 함의를 찾아보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