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1:05본문
Download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hwp
? 직무상의 행동에서 좁은 시야를 지니게 되고 책임을 회피 하 며 기회를 잡는데 관심이 없다.
설명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제1절. 학교조직풍토의 槪念
*풍토 槪念
- 집단이나 조직 내에 널리 스며들어 조직 성원들의 대인관계에 影響(영향), 모든 대인관계 포함.
:) 대인관계 능력의 결여 ? 未來(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기르지 못하게 한다.
- 관리의 효율성을 좌우하는 변수들 만으로는, 효율적 관리를 위한 變化 요인을 충분히 설 명하지 못할 때, 다른 요인이 environment(환경) 적, 상황적 特性(특성)에서 차이를 보일 때, 그 차이를 망라.
*학교조직풍토 槪念
- 학교 조직성원들의 행동에 지대한 影響(영향)을 주는 일련의 내적 특징
- 학교 조직 자체가 갖고 있는 特性(특성)
? 박용헌(1975) ; 학교성원들 상호간의 인간…(생략(省略))
1) 박용헌 ?학교가 설립된 역사(歷史)적 배경과 그 의의 ?학교의 특수한 교육목표(目標) ?물리적 environment(환경) 과 지역사(歷史)회의 특수성 ?학교 구성원의 성격 ?인간관계 유형과 상호작용
2) 미드 Meed&브렘베크 Brembeck ; 학교가 위치해 있는 지역적 조건으로 학교 文化(문화)의 특수성 분류
3) 스턴 Stern&페이스 Pace ; 학생들의 지각을 통해 학교의 풍토를 기술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교육행정과,학교조직풍토론,법학행정,레포트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순서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hwp( 68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다.
? 심리적 에너지를 완전히 일깨우지 못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