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호로그램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5:35
본문
Download : 평생.hwp
4단계 : 요구진단





10단계 : 홍보방법 결정
5단계 : 요구의 우선순위와 goal(목표) 설정
1단계 : program 당위성 검토
6단계 : 교육내용 선정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중ㆍ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 보았을 때 학급에 適應(적응)하지 못하고 결국 탈선에 이르게 되는 많은 친구들을 보았다.
3단계 : goal(목표) 집단analysis(분석)
- 본 program의 개발은 주로 각급 학교교사와 지歷史회 학부모들이 요청했다. 그들에 대해 학교나 주변에서는 어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려는 노력보다느, 소위 말하는 우등생을 중심으로 학교에서 그들을 방치하거나 문제아로 낙인을 지음으로써 결국 부適應(적응) 학새으로 내몰게 되는 것이다. 이들의 근본의도는 각급 학교의 부適應(적응) 학생들을 단순히 방치하거나 처벌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교육을 통해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올바른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 있다
2단계 : program 環境(환경)analysis(분석) (조직 혹은 지歷史회)
교수선정 교수매체 홍보방법 / (교육)
설명
교수선정 교수매체 홍보방법
평생교육 호로그램 개발
교수선정 교수매체 홍보방법 / (교육)
Download : 평생.hwp( 61 )
② program을 요청한 사람의 근본적인 의도는? (사레3)
9단계 : 인적/물적/재정자원의 배분
③ 당신이 program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이유는? (事例3)
11단계 : 평가 및 보고 ① program의 주제는? (事例3)
7단계 : 교수법 선정
다.
8단계 : 교수매체 선정
- 학교 부適應(적응) 학생들의 適應(적응)력을 향상시켜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유도한다. 그때 만약 어떠한 상담이나 교육적인 방법을 통해 그들에게 관심을 가졌다면, 많은 학생이 학교로 돌아와서 정상적으로 수업하며 진로를 개발해 나갈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