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7-ELEVEN」(세븐일레븐)에 상대하여 -「유통관리」, 「사례」등의 分析(분석)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5:50
본문
Download : 세븐일레븐.hwp
이후 상품 트랜드와 점포 서비스 향상을 주도하며 편의점 업태의 입지를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474,283
21.33%
Ⅱ. 편의점 現況(현황)
.
UP
Ⅲ
POS 시스템
7-ELEVEN에 관련되어
Download : 세븐일레븐.hwp( 38 )
2003년
2. 상품별 매출, 구성 現況(현황)
.
2. 7-ELEVEN의 점포現況(현황)
1. 편의점 現況(현황)
Ⅱ
2,223,999
(단위:mil ¥)
「7-ELEVEN」(세븐일레븐)에 대해서 -「유통관리」, 「사례」등의 분석 -
「7-ELEVEN」(세븐일레븐)에 상대하여 -「유통관리」, 「사례」등의 分析(분석) -
개 요
Ⅳ
국내 편의점 시장은 2조 원대를 훨씬 넘어서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이것은 지난 1989년 편의점이 국내에 처음 등장한 이래 사상 최대이다. 이 외에도 주류와 과자류 패스트푸드, 기타의 상품이 판매된다된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연장하며 체인점 명칭 또한 7-Eleven으로 바꿨다.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다른 식료품 상점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제품을 판매하며 고객을 만족시켰다. 이것은 국내에 금연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40~50대의 흡연은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10~20대의 흡연이 증가하면서 생긴 결과이다.
오늘날, 전 세계 18개국에서 매 4시간 마다 하나의 점포가 문을 열고, 매일 3,000만 명의 고객이 점포를 방문한다. 또한 가공식품은 시간의 압박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생활에 적합한 제품이므로 판매 비중이 높다.
UP
Ⅴ
2,319,545
424,092
[국내 점포 수 추이]
502,516
Ⅶ
영업이이률
[전 세계 점포 수 추이]





.
1. 점유율 및 점포수 現況(현황)
영 업 이 익
2,120,405
2005년
.
20.00%
1. 7-ELEVEN의 회사개요
Ⅰ
편의점 現況(현황)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를 계기로 매출과 이윤이 증가하며 편의점이라는 소매업이 탄생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신규 출점한 점포 수 만 모두 1,000개가 넘어 총 점포 수는 5,000호 점이 넘는다. 이렇게 편의점 시장이 급성장 할 수 있었던 것은 7-Eleven, GS25, Family mart 등 빅3가 경쟁적으로 점포개설에 나섰기 때문일것이다
.
[경영] 「7-ELEVEN」(세븐일레븐)에 상대하여 -「유통관리」, 「사례」등의 分析(분석) -
세븐일레븐
순서
설명
2004년
유통정보시스템
[매출액 추이]
Ⅵ
유통정보화 추진전략(戰略)
7-ELEVEN의 전략(戰略) analysis(분석)
21.66%
.
문제점(問題點) 및 평가
매 출 액
.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되는 제품은 담배이다. 1989년, 대한민국 최초의 편의점 1호인 7-Eleven 올림픽점을 개점하였고, 1994년, 롯데의 경영 Know-how가 더해져 급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