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동반자작가론 > bithub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4

[인문] 동반자작가론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인문] 동반자작가론.hwp




[인문]%20동반자작가론_hwp_01.gif






Download : [인문] 동반자작가론.hwp( 94 )





[인문] 동반자작가론

동반자작가론

동반자작가문제는 권환의 「하리코프대외 성과에서 조선예술가가 얻은 교훈」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소련의 하리코프대회에서 논의된 문제 중의 하나였다. 그는 여기서 채만식의 작품 「화물자동차」 등이 어떠한 아지프로적 효율는 가질 수 있다 하더라도 그것이 일정한 계급적 기도하에서 구체적으로 진전되는 조직적 작품행동이 아니므로 예술운동의 전체적 임무를 달성할 능력을 가지지 못한다고 비판하였다. , [인문] 동반자작가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동반자작가론

다.
인문,동반자작가론,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 동반자작가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채만식(1902-1950)은 이갑기에게 일차적으로 9개항의 질문을 제시하였는데 이갑기는 이 가운데 7개항에 대하여 상세히 답변한다. 권환은 여기서 동반자의 획득문제에 성공한 나라는 러시아와 日本 뿐이라며 日本 의 성과를 구체적으로 열거한 뒤, KAPF진영이 동반자 획득사업에 소극적이었던 것을 반성하고 앞으로는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강조하는 한편, 그 대상의 선정에는 신중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청한 바 있다아
권환은 이전에도 이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 KAPF진여을 정비하기 위해 반동분자를 요점 하고 신진을 편입 양성할 것을 주장하는 가운데 수반자 즉 동반자작가에 대하여 ‘언제든지 그들의 행동을 감시하며 그들의 작품을 개개히 엄평하여 조직적 통제에 탈선하지 않도록’ 부단히 투쟁해야 할 것이라고 요청한 바 있었다.
동반자작가문제에 대한 본격적인 논쟁은 현인 이갑기가 「문단촌침」에서 채만식을 방랑적인 자칭 프로문사 혹은 낭인적(浪人的) 작가로 규정함으로써 비롯되었다. 박영희는 「KAPF작가와 그 수반자의 문학적 활동」에서 이효석과 유진오의 작품을 analysis하면서 그들을 카프 진영에 끌어들이고자 하는 실천적 활동을 보이기도 하였다. 여기서 그는 동반자작가와 방랑적 작가와의 차이르 ‘계급적 XX하에서 적극적으로 합류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수반적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이가 동반자이며, 여기서 유리하여 ‘모든 사회적 행동에서 무政府(정부)적 자유를 구함으로써 도리어 …(省略)



[인문] 동반자작가론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그와 같은 방락적 작가들이 프로문사가 되는 비결은 그 자신의 의식적으로 소위 프로문사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