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학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8 07:18
본문
Download : 물류학의 이해.hwp
지금부터 약 100년 전 1899년의 어느날... 사람들은 거대하고 폭음을 내며, 시커먼 연기를 뿜어내는 물체에 매혹된다된다. 그렇게 한국철도의 신호탄이 울렸다. 그 옛날 징기스 칸 역시 말을 이용해 전 세계를 정복했다. 물론 종교적이나 사상적으로 동서양의 차이가 있지만 좀 더 현실을 직시했더라면...바다 건너 멀리에서 이미 근대의 태동이 일어날 무렵 아직도 원시적인 방법으로 …(drop)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인류가 직립보행을 처음 한 후 오랜 세월을 걸어야 했다. 그들은 감탄과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심지어는 그 물체에 대해 공포를 느끼기도 하였다. 그 후 좀 더 안정되고 편의를 위해 말이 끄는 형식의 마차가 유행하기 처음 했다. 즉 자연적으로 발생한 힘이 아닌 누군가 임의로 만들어야만 하는 힘으로 작동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철도는 탄생한 것이다. 그러나 지능이 발달하고 점차 정착 생활을 하며 가축을 기르기 처음 하자 좀 더 빠르고 멀리 갈 수 있는 마소 등을 이용하였다.
물류학의 이해
물류학의 이해
순서
Download : 물류학의 이해.hwp( 78 )



물류학의,이해,감상서평,레포트
물류학의 이해 , 물류학의 이해감상서평레포트 , 물류학의 이해
매혹의 질주, 근대의 횡단을 읽고나서
우리는 가끔 어떤 신기한 것에 홀리곤 하는데, 흔히들 ‘매혹’ 되었다고 한다. 며칠이나 걸려 갈 곳을 단 몇 시간에 주파해냈고, 연료만 넣어주면 그 힘은 무한히 유지될 것 같았다. 철도의 효율성과 힘을 알았던 서양열강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져 나갔고, 철도의 건설은 곧 선진국으로 가는 길로 여겨졌다. 그 힘은 상상을 초월했고, 공간의 벽을 허물어 냈다. 하지만 그 때 아직도 한국에선 제대로 된 길도 없었고, 여전히 먼 곳을 걷거나 말을 이용해야 했다. 그러자 사람들이 생각해 낸 것이 좀 더 빠르고 먼 곳까지 지치지 않고 가는 방법이었다. 근대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철도는 산업혁명의 토대가 되었던 증기를 이용하였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결국 자연적으로 주어진 힘을 이용한 것 일 뿐이었고, 그 힘도 한계가 있었다. 같은 시대를 살았지만 왜 이런 차이가 나게 된건지도 신기할 따름이다.
철도의 발달은 이미 서양 사람들의 생활패턴을 바꾸어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