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등 사이버교육체제 개발 > bithub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4

초, 중등 사이버교육체제 개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20021127195934620x1730.hwp




이미 미국을 비롯한 주요 선진국들이 초·중등 사이버학교의 도입을 본격적으로 서두르고 있는 이 때, 우리 나라에서도 과연 초·중등 사이버학교의 도입이 가능한지, 또 가능하다면 어떠한 형태로 도입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탐색해본 이 연구는 매우 시의적절한 것으로 판단된다 이 연구는 3년에 …(skip)

Ⅰ. 서론 ,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 2. 연구 내용 , 3. 연구 방법 , 4. 연구 일정 , II. 이론적 배경 , 1. 시대적 배경 , 2. 사이버교육에 대한 이론적 검토 , 3. 사이버교육체제의 definition 과 특성(特性) , Ⅲ. 사이버교육 관련 현황 analysis(분석) , 1. 국내 현황 및 事例 , 2. 국외事例 , Ⅳ. 사이버교육 기반 기술 , 1. Internet 및 네트워크 관련 기술 , 2. 사이버교육 플랫폼 , 3. 사이버교육 표준화 , V. 사이버학교 도입에 관한 요구analysis(분석) , 1. 설문조사 결과 analysis(분석) , 2. 온라인조사 analysis(분석) , 3. 델파이조사 analysis(분석) , 4. 교육과정 analysis(분석) , Ⅵ. 사이버학교의 유형과 특성(特性) , 1. 사이버학교의 기본 전제 , 2. 사이버학교의 기본 골격 , 3. 사이버학교의 운영 유형 , 4. 사이버학교 운영 유형 비교 , VII. 사이버학교 도입 measure(방안) , 1. 기본 전제 , 2. 도입 measure(방안) , 3. 사이버학교 평가인정 기준(안) , 4. 사이버학교 도입 종합계획, , 자료크기 : 2706K

레포트/사범교육
다. 지식 정보가 사회의 core 자원으로 작용하는 지식기반사회의 특징의 하나는 지식의 전달 및 창출에 있어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이 매우 중요해졌다는 점이다.
Ⅰ. 서론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2. 연구 내용 , 3. 연구 방법 , 4. 연구 일정 , II. 이론적 배경 , 1. 시대적 배경 , 2. 사이버교육에 대한 이론적 검토 , 3. 사이버교육체제의 개념과 특성 , Ⅲ. 사이버교육 관련 현황 분석 , 1. 국내 현황 및 사례 , 2. 국외사례 , Ⅳ. 사이버교육 기반 기술 , 1. 인터넷 및 네트워크 관련 기술 , 2. 사이버교육 플랫폼 , 3. 사이버교육 표준화 , V. 사이버학교 도입에 관한 요구분석 , 1. 설문조사 결과 분석 , 2. 온라인조사 분석 , 3. 델파이조사 분석 , 4. 교육과정 분석 , Ⅵ. 사이버학교의 유형과 특성 , 1. 사이버학교의 기본 전제 , 2. 사이버학교의 기본 골격 , 3. 사이버학교의 운영 유형 , 4. 사이버학교 운영 유형 비교 , VII. 사이버학교 도입 방안 , 1. 기본 전제 , 2. 도입 방안 , 3. 사이버학교 평가인정 기준(안) , 4. 사이버학교 도입 종합계획, , FileSize : 2706K , 초, 중등 사이버교육체제 개발 사범교육레포트 , 사이버교육체제 사이버학교 사이버교육 정보통신기술
20021127195934620x1730_hwp_01.gif 20021127195934620x1730_hwp_02.gif 20021127195934620x1730_hwp_03.gif 20021127195934620x1730_hwp_04.gif 20021127195934620x1730_hwp_05.gif 20021127195934620x1730_hwp_06.gif



Download : 20021127195934620x1730.hwp( 24 )




순서
사이버교육체제,사이버학교,사이버교육,정보통신기술,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초, 중등 사이버교육체제 개발








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 일정
II. 理論(이론)적 배경
1. 시대적 배경
2. 사이버교육에 대한 理論(이론)적 검토
3. 사이버교육체제의 개념(槪念)과 特性(특성)
Ⅲ. 사이버교육 관련 실태 analysis
1. 국내 실태 및 사례(instance)
2. 국외사례(instance)
Ⅳ. 사이버교육 기반 기술
1. 인터넷(Internet) 및 네트워크 관련 기술
2. 사이버교육 플랫폼
3. 사이버교육 표준화
V. 사이버학교 도입에 관한 요구analysis
1. 설문조사 결과 analysis
2. 온-라인조사 analysis
3. 델파이조사 analysis
4. 교육과정 analysis
Ⅵ. 사이버학교의 유형과 特性(특성)
1. 사이버학교의 기본 전제
2. 사이버학교의 기본 골격
3. 사이버학교의 운영 유형
4. 사이버학교 운영 유형 비교
VII. 사이버학교 도입 방법
1. 기본 전제
2. 도입 방법
3. 사이버학교 평가인정 기준(안)
4. 사이버학교 도입 종합계획


정보통신기술의 놀라운 발전은 급기야 산업사회에서 지식기반사회로 이행하는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형성된 사이버공간을 이용한 교육은 시공적인 제약을 넘어서서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시켜 준다는 점에서 새로운 교육형태로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따 사이버교육에 대한 관심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교육체제로 구체화되어 나타나고 있는데, 그 중의 한 형태가 바로 사이버학교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