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중심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效果(효과)적 활용 plan > bithub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4

집단중심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效果(효과)적 활용 plan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효과적 활용 방안.hwp






%20평생교육방법에서%20활용되는%20구체적%20기법%20및%20효과적%20활용%20방안_hwp_01.gif %20평생교육방법에서%20활용되는%20구체적%20기법%20및%20효과적%20활용%20방안_hwp_02.gif %20평생교육방법에서%20활용되는%20구체적%20기법%20및%20효과적%20활용%20방안_hwp_03.gif %20평생교육방법에서%20활용되는%20구체적%20기법%20및%20효과적%20활용%20방안_hwp_04.gif %20평생교육방법에서%20활용되는%20구체적%20기법%20및%20효과적%20활용%20방안_hwp_05.gif %20평생교육방법에서%20활용되는%20구체적%20기법%20및%20효과적%20활용%20방안_hwp_06.gif

Download :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효과적 활용 방안.hwp( 19 )


집단중심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效果(효과)적 활용 plan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Ⅰ. 집단중심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특징
Ⅱ. 집단중심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실제
1. lifelong education 자 강의중심 lifelong education 교수-학습방법
2. 교수-학습자 토론중심 lifelong education 교수-학습방법
3. 학습자 체험중심 lifelong education 교수-학습방법
4. 사회참여를 통한 lifelong education 교수-학습방법
Ⅲ. 효율적 활용대책
1. lifelong education 체제화의 요청
2. 목적과 활동에 적합한 lifelong education 의 방법 강구


Ⅰ. 집단중심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특징

집단중심 lifelong education 방법은 집단 내에서 적극적인 상호학습을 통해서 개인적인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공동체 의식을 기르거나 Task 를 해결하며 집단 목표(goal)를 달성해 나가는 lifelong education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靑少年 및 성인을 위한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은 상호학습의 원리를 특징으로 하는 집단중심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여기에서의 집단은 일방적으로 구성원의 수에 따라 소규모 집단과 대규모 집단으로 구분하는데, 이를 구분 짓는 합일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며, 대체로 소규모 집단이 대규모 집단에 비해 개인적 욕구와 특성(特性) 반영, 역동적 상호작용, 적극적인 참여, 학습자의 높은 책임의식 등의 측면에서 우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집단중심방법은 체계적이고 조직화된 교육방법으로서 다음과 같은 長點을 가지고 있다
첫째, 일시에 많은 인원의 교육이 용이하다. 둘째, 집단효율 등을 통하여 학습동기의 유발이 용이하다. 셋째, 학습자간 또는 학습자와 교육자간의 친교와 만남을 통하여 정서적·인격적 성숙에 보다 큰 influence을 받을 수 있다 넷째, 다양한 사고와 opinion의 접촉을 통하여 시야를 확대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과 생활태도를 쉽게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長點은 그것이 잘못 활용되었을 대 부정적 효율를 초래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교육의 질보다 학습자 인원 수 위주의 실적에 얽매인 다거나 학습자 특성(特性)이 고려되지 않은 집단구성으로 학습동기와 상호작용을 오히려 저해하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교육기관의 권위주의적이고 일방적인 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으로 비판적이고도 창의적인 사고를 방해 할 수도 있고 나아가 민주적인 태도형성에 비효율적일 수도 있다

Ⅱ. 집단중심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실제

1. lifelong education 자 강의중심 lifelong education 교수-학습방법

1) 강의법(Lecture)

가. 강의법의 특성(特性)

강의법은 지식이나 기술을 lifelong education 자에 의하여 학습자에게 전달하고 이해시키며 학습자들은 이를 듣고 생각하고 때로는 필기를 하…(drop)

본 자료는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효과적 활용 방안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평생교육방법론 ,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효과적 활용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레포트/사범교육
본 자료(data)는 집단중심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에서 활용되는 구체적 기법 및 效果(효과)적 활용 plan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