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amuel Beckett의 Film: 시각과 권력과 욕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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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6 09: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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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Beckett이 이러한 說明(설명) 을 대본 그 자체에 포함하지 않고 Notes라는 형식을 빌어 교묘히 텍스트의 일부로 만들고 있다는 사실, 그리고 애완동물을 다 내쫓는 대본의 내용과, 애완동물을 돌보기 위해서라는 어머니의 방을 방문할 구실을 제시하고 있는 Notes의 說明(설명) 과의 불일치가 더욱 O에게 있어서의 어머니의 존재가 갖는 의미에 대하여 우리의 주의를 끌게 만드는 요소이다.사무엘버켓SamuelBec , Samuel Beckett의 Film: 시각과 권력과 욕망기타레포트 ,
Samuel Beckett의 Film: 시각과 권력과 욕망
사무엘 버켓의 영화 시각과 권력과 욕망이란 영화의
다. 만일 작가의 說明(설명) 대로 이 방이 어머니의 방임을 가정한다면 어머니의 존재는 Film의 극적 행동의 주된 공간적, 심리적 배경으로서 영화 전체의 의미작용에 effect을 미치게 될 것이다. 작가는 Notes에서 O가 E의 시선을 피해 들어간 방이 아마도 O의 어머니의 방일지도 모른다고 했다(332). O는 몇년 동안 어머니를 방문한 적이 없었는데 어머니가 병원에 입원했기 때문에 애완동물들을 돌봐주기 위해 당분간 이 방에 머물러 왔을지 모른다는 것이다. O의 어머니는 사진 속에도 존재하고 있다아 O는 어느 정도 plan의 시선들을 제거한 다음 들고온 서류가방에서 어린 시절부터 30세 무렵까지의 일곱장의 사진들을 꺼내본 뒤 하나씩 찢어버리는데 마지막 두장, Notes에 붙여진 번호로는 1, 2번 사진이 가장 어린 시절의 사진으로 모두 O와 어머니를 찍은 것이다.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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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엘버켓SamuelBec
Film을 읽어보면 모성의 존재는 강력하게 느껴지는 반면 부성은 부재하고 있음을 발견한다. 그리고 만일 대본이나 완성된 영화에서 이 방이 어머니의 방이라는 암시를 발견하기 곤란하다 하더라도 방의 영어 단어 room은 그 발음과 공간적 유사성에 의하여 womb을 연상시키는 보편적 이미지로 기능하므로 room/womb의 은유적 유희는 여전히 유효한 것이다.
사무엘 버켓의 영화 시각과 권력과 욕망이란 영화의 특징과 표현하고자 하는 작가에 대한 글을 작성한 글입니다.
30세 까지의 O의 인생에서 중요한 사건들을 찍은 이 일곱장의 사진에 왜 아버지는 부재하는 것일까? 나는 그 이유를 Beckett의 작품세계에서는 익명의 `그들`(예를 들면 주인공인 Molloy나 Moran이 직접 만난 적이 없고, 또 어느 특정인물이라고 지칭할 수 없으나 Molloy에는 …(투비컨티뉴드 )
특징과 표현하고자 하는 작가에 대한 글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