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culture에 대한 인류학적 관점(발생론적-인간학적, 歷史(역사)적, 놀theory(이론)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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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19 20: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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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859년 다윈(Charls Darwin)이 발표한 ‘종의 기원(The Qrigin of Species)’,은 `진화의 개념(槪念)`을 중심으로 인류발전에서의 진화와 진보 문제를 제시함으로써
文化(culture) 의 발달수준과 文化(culture) 의 발전과정을 `history(역사) 적 접근`으로 추적할 수 있는 학
문적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이것이 강대국에 의한 제국주의적 文化(culture) 침
략이었다. 이때부터 인류학의 연구경향 역시 history(역사) 연구와
동일시되었다.
20세기에 들면서 초기 인류학자들의 이러한 경향은 심각한 비판에 부및히
기 스타트한다.
靑少年(청소년) culture에대한인류학적관점(발생론적-인간학적,歷史(역사)적,놀theory(이론)적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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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culture에 대한 인류학적 관점(발생론적-인간학적, 歷史(역사)적, 놀theory(이론)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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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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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발생론적-인간학적 접근
Ⅱ. history(역사) 적 접근
Ⅲ. 놀theory 적 접근
*bibliography
II. history(역사) 적 접근
인류학자들은 인류의 전 history(역사) 과정에서 특정 집단과 활동이 갖는 고유한 특
성을 연구한다. 이…(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다. 즉,文化(culture)
민족이 야만(미개)민족을 구해준다. 이
시기에 유럽의 발전된 고급文化(culture) 는 타 文化(culture) 를 `야민 또는 `원시(또는 미烈`文化(culture)
로 규정하면서 자신들의 文化(culture) 제국주의적 침략전략(戰略) 을 합리화하였다. 文化(culture) 적
진화의 현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이다. 현대의 인류학은 대륙탐험의 history(역사) 시대로부터 스타트되었다. 대부분의 연구들은 인류의 文化(culture) 적 진화는 처음에 `야만` 또는
`미개`의 상태에서 점차 `문명인`(예를 들면, 서구 유럽인)의 단계로 들어가면서
文化(culture) 가 발전한다는 가설을 입증하고 검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