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과 신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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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1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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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후 5:19) 즉 바움게르텔은 구약과 신약의 어떠한 역사(歷史)적 연속성도 모두 부인 할수 있느냐 근본적인 약속(구원사적 약속과 그 실존적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속성을 볼 수있다 라고 정리(arrangement)하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이해를 통하여서 구약의 말씀은 활동하는 하나님의 말씀이요, 구약의 인간에게도 신약의 인간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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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에서의 모든 전제된 율법들의 歷史성을 인정하고 또한 마찬가지로 신약은 구...
첫째, 불트만과 바움게르텔의 입장을 요약해 볼 수있다. 구약에서의 모든 전제된 율법들의 역사성을 인정하고 또한 마찬가지로 신약은 구... , 구약과 신약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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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과 신약
다. 또한 이렇듯 단절된 역사(歷史)와 사관 및 신관의 구약과 신약을 설정함에 있어서 그 연계성과 또한 관계성을 구약의 신앙은 희망이고,신약의 신앙은 그와는 달리 성취를 가지고 있는 신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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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불트만과 바움게르텔의 입장을 정리해 볼 수있다.
첫째, 불트만과 바움게르텔의 입장을 정리(arrangement)해 볼 수있다
구약에서의 모든 전제된 율법들의 역사(歷史)성을 인정하고 또한 마찬가지로 신약은 구약을 복음의 율법은 전제한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다 그러나, 찌메를리 는 실패 및 파멸의 concept(개념)을 중심으로 구약과 신약의 단절면을 단적으로 이해시키고 있으며 구약 그 자체를 이스라엘 역사(歷史)로 단정함으로써 그 율법안에서 복음 죄와 용서의 모습을 똑같이 발견할수 있음(430/327)과 아울러 종말적 희망까지도 예언주의를 통하여 발견함으로 완전하게 다차원적인 시대 인식과 그 차원 속의 세계를 폐쇄완전 세계의 모습으로 인식하는 구약
에대한 이해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