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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roll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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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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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롤97 , Carroll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다.
설명


캐롤97




레포트/사범교육




본 자료는 학습에 사용한 시간량을 결정하는 변인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 높은 학습동기·학습 의욕을 가진 학습자는 학습지속력이 높을 것이다. → 학습과제(problem)를 완전히 습득하게 되면 학습을 중단할 것이라고 본다.Carroll 모형
,사범교육,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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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학습에 사용한 시간량을 결정하는 변인

1. 학습기회(opportunity to learn)
2. 학습지속력(perseverance)


2. 학습지속력(perseverance)

(1) 학습자가 학습을 위해서 사용하려고 하는 시간량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는 총 시간량
⇒ 학습자가 과제(problem)의 학습을 위하여 버티어 나갈 수 있는 인내 한계를 시간의 단위를 빌어 표시한 것

(2) 모든 학습자와 단·장기간의 학습으로 습득할 수 있는 과제(problem)에도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과잉학습 배제)
― 기준선까지의 학습지속력 (perseverance-in-learning-to-criterion)
┏ 시간의 단위로 측정(測定)
┗ 학습자가 완전습득에 도달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지 않을 경우에는 학습의 정도를 감소시키는 작용

(4) 학습동기나 학습의욕의 함수이며, 흔히 정서적 변수라고 일컬어지는 변수들의 함수이다.

(5) 수업의 질과 상호작용 → 수업의 질이 떨어지면 학습지속력도 떨어질 것…(drop)


본 는 학습에 사용한 시간량을 결정하는 변인에 대해 조사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

(3) 어떤 학습자라도 한 학습과제(problem)를 완전히 습득하는 데에 필요한 만큼의 시간 이상으로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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