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15:01
본문
Download : 생활지도와 상담_2050591.hwp
필요한 분에게 많은 참고가 되셨음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사범교육
학교에서 행해지고 있는 생활지도와 학교상담의 개념과 특성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 간략히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학교에서 행해지고 있는 생활지도와 학교상담의 개념과 특성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 간략히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필요한 분에게 많은 참고가 되셨음 합니다. , 생활지도와 상담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생활지도와 상담_2050591.hwp( 74 )






1. 생활지도의 관념과 활동
1) 생활지도의 관념
2) 학교생활지도의 활동
2. 아동·靑少年기의 발달, 심리, 행동 문제
1) 아동기에 주로 나타나는 장애
2) 靑少年기
3. 상담theory(이론)과 방법
1) 학교상담의 theory(이론)
1. 생활지도의 관념과 활동
1) 생활지도의 관념
생활지도는 심리검사 및 상담과 관련이 깊은 활동이지만 광의의 관념으로 보면 학생의 감정과 정서의 발달을 비롯 사회성, 행동, 성격, 가치관, 진로발달 등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지도 활동 중 교과교육을 제외한 다른 모든 지도활동이 생활지도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음.
2) 학교생활지도의 활동
(1) 학생조사활동
i) 학생조사활동의 목적
- 기본적으로 학생을 이해하려는 목적으로 실시.
- 학생지도를 위한 기초 정보 제공이 가능.
- 適應의 문제를 보일 가능성이 있는 학생을 미리 예측하여 예방을 위한 상담을 실시할 때 활용.
- 각 학생들에 대한 신상파악(가족사항, 가정 경제수준, 부모의 교육수준 등), 전학년도의 성적 및 기타 생활기록, 지능, …(To be continued )
생활지도와 상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