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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누리망 광고의 효능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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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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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누리망 광고의 효능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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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서 누리망 광고의 효능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술에 대해 모색한 reference(자료)입니다. 광고매체로써 아직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TV광고의 특징을 살펴보면, TV 광고시장이 성숙기에 도달해 있으며 제한된 시간에 제한된 분량의 광고를 불특정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TV 광고에 노출되는 시청자 역시 수동적인 자세로 광고를 접하게 된다는 점이다. TV는 거의 모든 이들에게 대중화된 매체로서 TV를 이용한 광고는 비용은 많이 들지만 노출되는 인구 천명 당 광고비 측면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고 상당한 效果를 발휘하는 대중매체이다.
TV 광고는 광고주로 하여금 目標(목표)고객의 관심과 욕구, 심지어 감정에 관한 부분도 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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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급변하는온라인환경에서누리망 광고의효능증진을위한마케팅전술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연구 목적 ---------------------------------------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 2

제 2 장 본 론
1. Internet 광고의 개념(槪念) --------------------------- 3
2. Internet 광고의 종류 ------------------------------- 3
3. 배너광고의 심층적 分析
(1) 배너광고의 유형 ---------------------------- 7
(2) 배너의 Ad Space 형태 ---------------------- 8
(3) 배너광고의 요금체계 ------------------------ 8
(4) 배너광고의 특징 ---------------------------- 9
4. Internet 광고의 現況(현황)
(1) Internet 광고의 現況(현황) 分析 --------------------- 10
(2) 기존 광고매체의 특징 ---------------------- 10
(3) Internet 광고의 특징 ------------------------ 12
(4) 매체의 특징으로 나타난 Internet 광고 패러다임 ----- 13
(5) Internet 광고의 성향과 이용자의 태도 유형 --------- 14
(6) Internet 광고의 效果 측정(measurement) 방법 ------------------- 15
(7) Internet 광고에서 나타나는 problem(문제점) ------------- 18
5. Internet 광고 效果를 높이기 위한 方案
(1) 效果적인 Internet 광고 strategy ------------------ 19
(2) Internet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성공 요인 -------- 21
(3) Internet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경향과 事例 ------- 21
6. Internet 광고의 규제
(1) Internet 광고의 윤리적·법적 문제 ----------------- 22
(2) Internet 광고 산업이 가지고 있는 problem(문제점) ----------- 25

제 3장 결 론
1. 요약 및 conclusion --------------------------------- 27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展望(전망) ---------------------- 28





① TV 광고
가장 일반적인 대중매체의 역할을 하고 있는 TV는 지금까지 광고매체로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왔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의 연계가 사실상 어려우며, 다이렉트 marketing 이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한 광고매체라고 할 수 있따 고영…(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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