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6:56
본문
Download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hwp
…(생략(省略))






중하위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을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육호로그램들은...
능력발전을 위한 목표 및 전략 모형중하위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을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육프로그램들은...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인문사회레포트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strategy)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hwp( 31 )
다. 따라서 외부 교육담당자는 특정한 학습목표(goal)를 결정하고, 학습자의 능력을 파악한 다음,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를 가장 effect적으로 학습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전략(戰略) 을 세워 학습자들을 훈련시키는 방식을 취한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인간의 학습에 관한 일반 이론(理論)들을 간략하게 정리(arrangement)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능력발전을 위해 활용할 교육program들과 제도적 장치들이 지향해야할 목표(goal)는 무엇이며, 그 목표(goal)를 성취하기 위한 전략(戰略) 적 접근방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본 장에서는 특정 교육 program들이나 제도적 장치들이 왜 필요한가에 대한 이론(理論)적 접근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능력발전을 위한 목표 및 전략(strategy) 모형
순서
설명
능력발전을 위한 목표(goal) 및 전략(戰略) 모형
중하위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을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육program들은 물론 제도적 장치들이 필요하다.
인간의 학습과정에 대한 이론(理論)은, 전통적 학습이론(理論)과 구성주의 이론(理論)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황인숙, 1999, 104-116). 전통적인 학습이론(理論)은 Pavlov에 조건reaction 이론(理論)과 이를 기초로 한 Skinner의 작동적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이론(理論) 그리고 학습과정을 정보의 습득과 기억과정으로 이해하는 정보처리이론(理論) 등을 들 수 있다아 전통적 학습이론(理論)의 core은 인간의 지식과 능력의 발전은 외부 교육담당자가 주체가 되어 effect적으로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가능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