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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정보시스템에 대한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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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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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마케팅 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hwp




따라서 기업은 상이한 특징, 스타일, 그 밖의 다른 속성에 대한 구매자들의 reaction(반응)을 예측하기 어렵게 되었다.
2) 구매자욕구의 다양화
구매자들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그들은 상품을 보다 선별적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1) 마케팅활동영역의 확대
기업의 시장이 확대되어 감에 따라 그 기업의 관리자는 고객을 직접 대할 기회가 적어지게 되었고, 따라서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20세기에 들어와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 때문에 보다 많은 그리고 보다 정확한 마케팅정보의 necessity 이 대두되게 되었다.
2) 구매자욕구의 다양화
구매자들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그들은 상품을 보다 선별적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기업은 보다 많은 마케팅 정보를 수집할 necessity 이 증가하였고,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마케팅 정보시스템을 개발하기 처음 한 기업의 수가 많아지게 된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그러한 비가격 마케팅수단에 대하여 시장이 어떻게 reaction(반응)하는가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기업은 구매자들의 선호경향을 조사하기 위한 체제를 갖추어야 할 필요가 발생하였다.

3.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하위시스템

1) 내부보고시스템(internal reports…(To be continued )
marketing 정보시스템에 대한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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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정보시스템에 대한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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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마케팅 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정보시스템
마케팅,정보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 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hwp( 73 )








다.
3) 가격경쟁에서 비가...

마케팅 정보시스템에 대한 analysis(분석)

1. 마케팅정보시스템의 necessity

19세기경에는 대부분의 기업은 소규모였기 때문에, 경영자들은 사람들을 직접 watch하고 또 그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함으로써 마케팅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다.
마케팅 정보시스템에 대한 analysis(분석)

1. 마케팅정보시스템의 necessity

19세기경에는 대부분의 기업은 소규모였기 때문에, 경영자들은 사람들을 직접 watch하고 또 그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함으로써 마케팅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기업은 구매자들의 선호경향을 조사하기 위한 체제를 갖추어야 할 필요가 발생하였다. 그러나 20세기에 들어와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 때문에 보다 많은 그리고 보다 정확한 마케팅정보의 necessity 이 대두되게 되었다.

2.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의의

마케팅정보시스템(marketing information system)이란 마케팅 의사 결정자들의 마케팅계획수립, 수행 및 통제를 improvement할 목적으로 적시에 정확하면서도 적절한 정보를 수집, 분류, analysis(분석) , 평가, 전달하기 위하여 마련된 인력, 시설 및 절차 등이 계속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구조를 말한다.
3) 가격경쟁에서 비가격경쟁으로의 alteration(변화)
경쟁이 가격경쟁에서 비가격경쟁으로 그 경향이 바뀌게 됨에 따라 기업은 상표, 제품差別(차별) 화, 광고 등의 수단을 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은 상이한 특징, 스타일, 그 밖의 다른 속성에 대한 구매자들의 reaction(반응)을 예측하기 어렵게 되었다.

1) 마케팅활동영역의 확대
기업의 시장이 확대되어 감에 따라 그 기업의 관리자는 고객을 직접 대할 기회가 적어지게 되었고, 따라서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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