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지식 교육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5:57
본문
Download :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hwp
그러나 누군가가 그런 과정을 거쳐 바람직한 국어 구사 수준에 도달하였다고 하더라도, 아직 중요한 국면 한 가지가 더 남아 있따 우리 민족의 중요한 공동 자산인 국어가 내적으로 충실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방향이 그것인데, 우리는 이 방향 역시 문학이나 기능 영역에서 다루기 어려운 내용이기 때문에 국어지식 교육 영역에 담당해야 할 중요한 임무의 하나가 된다고 생각한다.국어지식교육의방향 ,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현재 우리 국어 사용의 현장 쪽으로 눈을 돌려보면, 국어는 전통적인 국어 자산(國語資産)만을 이용하여 다양하고, 섬세한 표현을 해낼 수 있는 상태라고 자신 있게 말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따 그 상황이란 여러 국면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가령 우리말 속에 외래어, 외국어가 범람하고 있는 현상 같은 것을 대표적인 事例(사례)로 거론할 수 있따 이 방향은 종래 ‘국어순화 운동’이라고 일컬어졌던 틀 속에서 다루어져 왔던 것인데, 정규 교육에서 본격적…(skip)
레포트/인문사회
국어지식교육의방향
설명
다.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hwp( 39 )
2) 文化(문화) 유산으로서의 국어
앞의 절에서는 개인이 갖춘 국어 구사 능력에 따라 문장 구사의 수준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전제 아래, 그러한 능력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을 때 나타날 수 있는 事例(사례)들을 살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