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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아학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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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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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진자원문 , 스토아학파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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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아학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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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토아학파

2. 스토아학파의 철학자
. 제논 (Zēnōn ho Kyprios)
. 키케로 (Cicero, Marcus Tullius)
. 세네카 (Seneca, Lucius Annaeus)
. 에픽테토스 (Epiktētos)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Marcus Aurelius Antoninus)

3. 스토아학파 理論
. 논리학
. 자연학
. 윤리학

4. 아파테이아와 나의 삶

5. 스토아학파와 에피쿠로스학파 비교

Ⅲ. 結論(결론)


. 에픽테토스 (Epiktētos)

프리기아 출생으로 로마 노예 신분이면서 스토아 철학을 배웠다. 저서는 없으나 제자 아리아노스가 필사(筆寫)한 《어록(語錄)》과 그것을 교과서적으로 요약한 《제요(提要)》가 남아 있따
그는 스토아인(人)으로서 철학자라기보다는 철인(哲人)이었다. 알려고 하기보다 지(知)에 의해 살려는 그의 입장을 잘 나타내는 것이 “인내하라, 단념하라”라는 표어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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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아학파에 관련되어 알아보고 그 철학을 통해 내 삶의 본질적인 문제를 고찰해 본 리포트 입니다. 즉 우리들의 판단이라든가, 욕망 ·행위는 우리들의 자유이지만, 신체 ·재산 ·명성 ·권력 등은 필연에 의해 지배되는 것이지 우리들의 힘으로는 어찌할 수 없는 것이다. 자연이란 신의 의지의 실현이며, 철학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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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다. 후에 노예에서 해방되어 90년경 도미티아누스 황제의 철학자 추방령으로 그리스 서해안 니코폴리스로 옮겨, 그 곳에 학교를 창설하였다.
스토아학파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철학을 통해 내 삶의 본질적인 문제를 고찰해 본 리포트 입니다. “우리들의 것과 우리들의 것이 아닌 것이 있다”고 그는 주장하였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인식하고 우리의 의지를 그것에 일치시키기 위한 ‘수련(修練)’이 철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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