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도자 역할.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0:40
본문
Download : 집단지도자 역할기술.hwp
(17) 저항 처리
집단에 참여한 사람들은 자연히 불안과 긴장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움츠려들고, 참여하기를 꺼려하고, 자신을 내어놓기를 주저하고, 과거의 일이나 제 3자에 관한 이야기를 하게 된다 이 모든 현상은 일종의 저항으로 지도자는 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여기-지금]의 느낌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피드백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집단분위기를 조성하는 행동, 집단 goal(목표) 달성에 도움되는 행동, 자기노출 행동, 피드백 행동 등이다.집단지도자특성[1].역할.기술 , 집단지도자 역할.기술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강화란 집단원의 말과 행동에 대하여 지도자가 적극적인 피드백을 주어 특정 행동을 조장시키는 기술이다. 과거 경험이 현재의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친…(ski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집단지도자 역할기술.hwp( 71 )






집단지도자特性[1].역할.기술
집단지도자 역할.기술
다.
(18) 전이 다루기
전이는 프로이드에게서 나온 槪念으로 과거 경험에서 억압된 느낌을 현재의 비슷한 대상에게 표현하는 현상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