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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청소년 소비자 marketing
strategy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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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에 관한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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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에 발맞춰 TBJ는 바지벨트에 힙색을 달아 벨트를 매면 자연스레 미니 가방이 되는 ‘힙색바지’를 만들어냈다.
②도덕성- 그들의 부모들과 그들은 여러 면에서 의견일치를 보이고 있다
③테크놀리지(Technology)- 핸드폰, 삐삐, 컴퓨터는 당연히 일상생활의 한 부 분이다.
이들 Y세대의 key point(핵심)
층은 13~…(skip)
①긍정성- 설교하기를 좋아하는 베이비 붐 세대와 숙명론적인 X세대가 지배하 는 세상에서 Y세대는 오히려 낙관주의로 저항한다. 이들의 연령구성에 대상으로하여는 넓게는 5~24세까지 거론되며, 좁게는 13~19세로 한정하기도 한다. 그 후 1996년을 전후하여 미국에서는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들로서 X세대를 잇는 새로운 소비자 집단으로 ‘Y세대’란 槪念이 등장하여, 이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여 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치열하다.
순서
기업이 전개하는 마케팅 활동의 중심에 ‘소비자/고객’이 확고한 자리를 잡게 되면서 이들의 현재 모습과 향후 變化해 나갈 방향에 대한 예측이 마케터를 비롯한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그 한 예로서 TBJ를 살펴보면 소위 말하는 동대문 보세브랜드이던 TBJ가 급성장한 배경이 타켓 계층인 Y세대에 대한 정밀한 分析에서 비롯하였음을 알수 있다
TBJ는 Y세대의 특징과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하고 分析함으로써 그들 속으로 침투, 성공하게 되었던 것이다.
우선 TBJ의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알아보기에 앞서 그들의 주 타켓인 Y세대에 대해 알아보자.
1990년대 이후 ‘신세대’, 또는 ‘X세대’라는 용어는 adolescent(청소년)층을 지칭하는 또 다른 용어로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