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경영학] [국제마케팅]진로의 日本 주류업계 성공전략(戰略) > bithub5 | bithub.co.kr report

[경영학] [국제마케팅]진로의 日本 주류업계 성공전략(戰略) > bithub5

본문 바로가기

bithub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국제마케팅]진로의 日本 주류업계 성공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6:22

본문




Download : 진로 1.hwp




그룹산하 진로연구소에 과제가 떨어졌다. Japan 애주가들이 소주를 마시는 습성이 한국과 다르다. 한국의 진로소주는 주정을 물에 타는 희석식이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 Japan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비상이 걸렸다. 1차로 실어낸 물량조차 팔리지가 않아 물류창고에 궤짝 째로 쌓인 채 먼지를 써야 했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ingredient과 함량비를 각기 달리해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했다. 새로 개발된 Japan용 진로소주도 희석식이지만 맛은 딴판이다.

3) 고 가격 책략
5) 성공적인 유통진입과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2. 성 과
2) TARGET
4) 운과 기회 이용

◎ 眞露 소주의 Japan 진출
[국제마케팅]진로의 日本 주류업계 성공전략(戰略)
◎ 眞露의 국제 경영
3.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한국에서는 소주를 그냥 마시거나 `오이소주` 또는 `레몬소주`라는 이름으로 오이나 레몬을 소주에 넣어 마신다. 그리고 그것과 差別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았다. 전문가들의 관능테스트 외에 Japan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테스트도 여러 index했다.
[경영학] [국제마케팅]진로의 日本 주류업계 성공전략(戰略)

다.

2) 가격책략
설명
1) 위기 극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성공적인 유통 진입(가시마 주류와의 만남)
2. STP 분석

◎ 眞露 재팬의 marketing 분석
1. 성공요인
마침내 새로운 `JINRO` 소주가 탄생했다. 당시 실무자였던 진로연구소 김만근 소장의 말. `Japan소주의 정밀한 ingredient분석`부터 스타트했다. 적을 아는 것이 승리의 첫 단계. Japan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제품을 모아 국내로 가져왔다. 전혀 다른 제품이었다.

3. 진로의 시장 진출 책략 (4P)

Download : 진로 1.hwp( 97 )



1) 문화적 環境
1. SWOT 분석
2. 권한 위임과 현지화 책략


1. 회사intro
순서
1) SEGMENTATION
2) 경제적 環境
4) 유통책략
2. 진로의 매각 배경


2. Japan진출 배경
3. 진로재팬의 나아갈 길




[국제마케팅]진로의 일본 주류업계 성공전략
3. 시장環境 분석
2)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3) POSITIONING
진로 1-9226_01.gif 진로 1-9226_02_.gif 진로 1-9226_03_.gif 진로 1-9226_04_.gif 진로 1-9226_05_.gif
2) 진로재팬 연혁
1) (주) 진로 연혁
◎ 眞露의 현재와 展望(전망)
3) 촉진책략

1) 제품책략
1. 현재와 展望(전망)
◎ 眞露재팬의 성공요인과 성과
국제마케팅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책략추진이었다. 사전에 시장조사도 하고 나름의 판촉계획을 세웠지만 reaction response은 기대에 못 미치는 냉담이었다. 이런 취향에 맞추어 당도를 한국산 소주의 10% 정도로 낮추고 향도 조정했다. 서울 본사에서 대책회의가 열렸다. 제조와 테스트를 되풀이하면서 첨가물과 ingredient배합에 대한 수정이 계속됐다. 왜 이렇게 안 팔리는가. `국내용 소주를 디자인도 바꾸지 않은 채 그대로 Japan시장에 내놓은 때문`이란 분석이 나왔다. Japan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들어야 했다. 원점부터의 제품연구에 들어다. 그러나 Japan시장은 난공의 아성이었다.
Total 41,3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