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理論(이론))교수理論(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理論(이론)) 分析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 bithub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5

(교수학습理論(이론))교수理論(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理論(이론)) 分析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hwp





②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조직을 도와주어 학습자의 성취를 높인다.
- 교수theory 은 처방적(pre스크립트ive)이고, 규범적(normative)이어야 한다(Bruner).
- 교수 theory 은 학습되어야할 지식이나 기술의 익혀야 할 수준을 가늠하는 준거와 학습자가 정해진 수준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조건을 제시해야 하는데, 그 조건들이 교과별로 학년에 따라 일일이 개별적으로 명시되어서는 안 되고 모든 학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도록 일반성의 수준이 높게 진술되어야 한다.
③ 전반적인 교수활동에 대해 계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2. 교수의 기초

① 교수의 정의(定義)
흔히 수업(授業)이란 말과 교수(敎授)란 말이 같은 뜻으로 또는...

교 수 이 론

1. 교수 계획의 의의

① 교수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이를 위해 고안된 것이 교수theory 이다. 이를 위해 고안된 것이 교수theory 이다.
③ 전반적인 교수활동에 대해 계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 교수theory 은 처방적(pre스크립트ive)이고, 규범적(normative)이어야 한다(Bruner).
- 교수 theory 은 학습되어야할 지식이나 기술의 익혀야 할 수준을 가늠하는 준거와 학습자가 정해진 수준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조건을 제시해야 하는데, 그 조건들이 교과별로 학년에 따라 일일이 개별적으로 명시되어서는 안 되고 모든 학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도록 일반성의 수준이 높게 진술되어야 한다.
그러나 교수는 수업보다는 매우 포괄적인 정의(定義) 으로, 교수의 정의(定義) 은 ‘학습자의 내적조건과 environment(환경) 을 체계적으로 형성하는 일체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② 교수의 변인
-Dollard, Miller : 충동, 단서, 참여, 보상의 네 가지 변인을 제시.
-Reigeluth, Merrill :
*조건: 교수에 의해 통제될 수 없는 제약 조건.
*방법: 서로 다른 조건에서 다른 결과를 성취하기 위한 다양한 길.
*결과: 서로 다른 교수 조건 하에서 사용된 여러 가지 교수 방법들이 어떤 면에서 어느 정도의 效果가 있는 가를 나타내는 교수활동의 최종 산물.


교수조건
교과 내용의 特性

목적

제약조건

학습자의 特性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hwp( 66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교수학습理論(이론))교수理論(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理論(이론)) 分析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순서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1.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2.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3.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4.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5.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6.gif

(교수학습理論(이론))교수理論(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理論(이론)) 分析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글레이져,부르너,오수벨,가네의,교수이론),분석과,효과적인,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다.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 수 이 론

1. 교수 계획의 의의

① 교수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②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조직을 도와주어 학습자의 성취를 높인다.
-]效果적이고 조직적인 교수활동을 위해서 교사는 체계적인 교수계획을 세워야 한다.


2. 교수의 기초

① 교수의 정의(定義)
흔히 수업(授業)이란 말과 교수(敎授)란 말이 같은 뜻으로 또는 강조점이 조금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한 theory 을 수업theory , 교수theory 또는 교수-학습theory 등으로 불리어 왔다.
-`效果적이고 조직적인 교수활동을 위해서 교사는 체계적인 교수계획을 세워야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