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保險(보험) 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 > bithub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5

보장성保險(보험) 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보장성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hwp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금융상품의 경우 약관이나 관련 법률이 수시로 alteration(변화) 하며, 상품의 효용도 구입 즉시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가격의 결정 방법도 복잡하여 ...
%20대한%20소비자의%20정보요구_hwp_01.gif %20대한%20소비자의%20정보요구_hwp_02.gif %20대한%20소비자의%20정보요구_hwp_03.gif %20대한%20소비자의%20정보요구_hwp_04.gif %20대한%20소비자의%20정보요구_hwp_05.gif %20대한%20소비자의%20정보요구_hwp_06.gif


금융상품의 경우 약관이나 관련 법률이 수시로 변화하며, 상품의 효용도 구입 즉시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가격의 결정 방법도 복잡하여 ... , 보장성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경영경제레포트 ,
금융상품의 경우 약관이나 관련 법률이 수시로 변화하며, 상품의 효용도 구입 즉시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가격의 결정 방법도 복잡하여 소비자들이 주어진 정보만으로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여 상품을 선택하기가 어렵다(김경자, 1998).
소비자가 금융상품 선택의 의사결정시 불확실성 정도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금융상품 정보가 필요한데, 어떠한 경쟁상품들이 있으며 그 상품들이 어떠한 特性들을 가지고 있는지 상호비교하고 평가하는데 필요한 충분하고 적절한 소비자정보를 가지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자 의사결정과정과 선택을 할 수 있다면 소비자문제 발생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소비자정보는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정에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허은영, 1999).
저축추진중앙위원회(1996)의 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금융,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를 금융기관 직원이나 홍보data(資料), 즉 상업적 원천의 정보에 의존하고 있으며, TV나 신문 대중매체로부터 정보를 얻는 비율은 25.9%, 친구, 친척 등 이웃에게서 정보를 얻는 비율은 18.6%로 나타난 것으로 보아 소비자들이 스스로에게 필요한 정보보다는 판매자의 입장에서 …(생략(省略))

Download : 보장성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hwp( 92 )









보장성保險(보험) 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


설명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