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23:15
본문
Download : 광고_2077457.hwp
광고에 대두되는 윤리적 문제는 매우 다양한데 그 중 몇 가지 사항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일반 방송에서는 어린이 방송시간이 제한되어 있지만 유선 방송이나 인터넷(Internet) 광고는 제한이 없으므로 어린이가 광고를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는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아
또한 최근 10개를 겨냥한 광고가 눈에 많이 띈다.광고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둘째, 광고윤리의 중요한 고려 사항은 청중의 판단력 수준인데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는 이 점에 대해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광고 ,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광고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광고_2077457.hwp( 36 )






순서
다.
또 광고는 좋든 싫든 현대 자본주의사회에서 우리가 매일매일 만나는 사회의 일부이다. 특히 동료 10대 여자 중고등학생을 모델로 사영하여 모방심리를 자극하려는 광고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10대 여성을 상품화한다는 비판도 있다아
셋째, 광고 윤리의 중요한 주제가 광고의 표현 방법인데 특히 광고에는 어느 정도의 과장이 허용된다는 점을 악용해서 허위적인 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다아 예를들어 우리가 자주 인터넷(Internet) 제품에서 보는 허위에 가까운 과장된 광고의 표현은 ‘최첨단’ , ‘세계최초’ 등의 말인데 이를…(省略)
광고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이러한 양면성을 가진 광고에 대해 우리는 제도적 improvement과 광고의 낭비와 부정적 측면을 극소화해야 한다.
우리는 광고의 정기능과 역기능을 살펴보면서, 광고의 윤리적인 문제가 가장 크다고 판단하였다.
예를 들어 규제가 약한 신문에서 효능가 증명되지 않는 여러 다이어트 또는 건강식품의 광고를 볼 수 있다아 이러한 광고를 보고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여러 피해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규제가 없는 環境에서는 광고주와 매체사의 책임 의식이 중요해진다.
첫째, 광고 윤리의 중요한 관건은 광고하는 상품의 적절성이다.
때로는 귀찮지만 때로는 재미있고 때로는 소란스럽지만 때로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현대생활의 일부가 된 것이다.
Ⅳ. 광고에 대한 비판
우리가 지금까지 알아 본 광고의 효능는 긍정적인 측면이 많았으나 이에 못지 않게 부정적인 견해도 있다아
광고는 사회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인간이 만들어낸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