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진취성, 이미지 theory(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5 19:28
본문
Download : 이해, 진취성, 이미지 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hwp
Ⅰ. 들어가며
조직이 실행하는 PR프로그램(program]) 은 실무자의 직관에 의존하여 행해질 수도 있지만, 문제를 효과(效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과학적 分析을 바탕으로 하는 체계적 PR과정에 입각해서 프로그램(program]) 을 실행해야 한다. 3I 理論이라고도 불리는 이 理論은 조직의 홍보 업무를 세 가지 차원에서 분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연구 결과, 부산광역시청은 3I理論에서 제시하는 공공정보의 성격을 띠는 홍보 업무가 홍보 부서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하였다. PR과정은 …(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이해, 진취성, 이미지 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hwp( 26 )
부산 광역시청과 부산 은행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이해, 진취성, 이미지 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에 대해 쓴 글입니다.
Ⅰ. 들어가며
Ⅱ. PR의 모형과 理論
1. PR의 모형과 理論 및 비판 -그루닉과 헌트의 4모델을 중심으로
2. 이해(Interest), 진취성(Initiative), 이미지(Image) 理論
Ⅲ. 연구의 방법 및 절차
1. 연구 대상 조직
2. 연구 방법 및 절차
Ⅳ. 事例 연구
1. 부산 광역시청의 홍보 실무 事例 分析
2. 부산은행의 홍보 실무 事例 分析
Ⅴ. conclusion(결론) 및 논의
<서지사항>
본 연구는 홍보의 이해(interest), 진취성(initiative), 이미지(image)理論에 비추어진 조직의 실무 分析에 관한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up이해진취성이미지theory(이론)에비추어본조직의홍보실무
이해, 진취성, 이미지 theory(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
다. 부산은행의 경우, 공중의 이익을 동시에 생각하는 지역 밀착화 사업, 고객만족(CS)활동 등도 관계 관리로서 홍보 부서의 업무로 분류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결과를 통해 실제 조직의 홍보 실무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최근의 홍보 理論과 연계하여 살펴볼 수 있었다.up이해진취성이미지이론에비추어본조직의홍보실무 , 이해, 진취성, 이미지 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순서






부산 광역시청과 부산 은행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이해, 진취성, 이미지 theory(이론)에 비추어 본 조직의 홍보실무에 대해 쓴 글입니다. 본 연구에서는 부산광역시청과 부산은행의 홍보 부서에서 행하고 있는 홍보 실무들을 수집과 인터뷰를 통해 수집하고 범주화하여 3I理論을 分析의 틀로 하여 分析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