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구매 양상 分析(분석)과 선도 기업의 strategy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08:02
본문
Download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전략 분석.doc
이전의 온 라인 쇼핑 시장이 …(drop)
Download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전략 분석.doc( 76 )
레포트/경영경제
on-line 쇼핑 업계의 성공기업의 strategy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과 향후 시장의 변화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
G 마켓은 ‘쿠폰’ 과 ‘패션’ 이라는 열쇠를 가지고 온 라인 쇼핑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게 된다된다. 2004년 온 라인 쇼핑몰 시장은 종합쇼핑몰보다 오픈 마켓 플레이스가 주도권을 잡게 되었고 중심엔 G 마켓이 자리잡게 된다된다.
여성의 지갑을 열다! G 마켓
선두주자로서의 프리미엄을 지킨다 ! Auction
설문조사 분석과 未來(미래) 시장 예측
여성의 지갑을 열다! G 마켓
G 마켓은 6년 전 인터파크의 사내 벤쳐인 구스닥으로 출발하였다. 경매 사이트로 출발했지만 탄탄한 검색 solution과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온 라인 쇼핑 업계의 성장을 선도하였다. 고객을 유인하고 한번 구매를 한 소비자는 단골로 만드는 힘이 G 마켓 쿠폰에 있었다. 하지만 언론 매체가 초기 옥션에 대해 ‘장물 거래소’ 쯤으로 매도하고 연일 ‘판매자 사기, 도망 사건’을 보도하는 등 여전히 오프라인에 비해 신뢰도가 떨어졌고 쇼핑 물품도 전자제품 등에 한정되는 등 한계점을 보였다. 구매 횟수에 따라 점수가 부과되어 일定義(정의) 점수가 쌓이면 현금으로 바로 교환이 가능하고 상품평을 올리고 상품평에 코멘트를 다는 등의 행위를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어 소비자들간의 정보교환을 활성화하였다.[교양]인터넷구매양상분석과인터넷선도기업분석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두 번째 성공 전략(戰略) 은 ‘패션’ 이었다. 초기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인터파크는 종합 쇼핑몰을 지향하고 틈새 분야인 경매는 구스닥에서 전담하는 방식으로 당시 시장 임팩트는 크지 않았다.
G 마켓 이용자들은 마치 게임을 하는 기분으로 스탬프와 쿠폰에 응모하고 구매자들이 작성한 상품평을 보며 신중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매일 매일 방문하는 단골 고객에게 1~5% 할인쿠폰과 이벤트 응모의 기회를 주고 할인 쿠폰도 ‘스탬프’ 라는 포인트로 구매를 할 수 있게 한 점은 놀라울 만큼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이었다. 그러던 구스닥을 G 마켓으로 변경한 후 공격적이고 참신한 마케팅 기법을 동원하면서 결국 G 마켓은 국내 최고의 오픈 마켓으로 인정받기에 이른다. G 마켓이 출범할 당시 이미 이베이의 자회사인 옥션이 시장의 1위 기업으로 군림하고 있었다. G마켓은 이러한 틈새를 집중 공략하였다.






순서
설명
Internet 구매 양상 分析(분석)과 선도 기업의 strategy 分析(분석)
,경영경제,레포트
[교양]Internet구매양상分析(분석)과Internet선도기업分析(분석)
온라인 쇼핑 업계의 성공기업의 전략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과 향후 시장의 변화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