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과 GS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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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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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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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CO건설 & GS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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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intro
2
SWOT analysis
3
STP analysis
4
4P analysis
5
고객 서비스 관리
해외 진출 및 앞으로의 동향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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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의 의미
`고객에 앞서 반보 더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로서 단순한 상품이 아닌 명품을 제공한다는 장인정신을 형상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개가 가능(space #, green #, intelligent # 등) 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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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LG건설 ‘LG빌리지’에서,
신규 주택 브랜드 GS건설 ‘자이(Xi)’런칭(2002.9.25.)
성공적인 광고 marketing
아파트선호도 및 인지도 2위, 광고 선호도 1위 달성
아파트 브랜드 시대의 대표 주자
자이(Xi)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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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기업 브랜드 후광效果
-친숙한 브랜드 네이밍
-소비자의 브랜드 이미지 미비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전쟁
Opportunity
Threats
-경쟁 업체의 環境(환경) 포지셔닝의 미개발
-높은 진입장벽
-광고效果가 적음
-건설업계 전체에 대한 불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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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높은브랜드 평판
-기업 재무 안정
-고객관리 프로세스 체계화
-낮은 인지도
-생소한 브랜드 네이밍
-스타marketing 의 한계
Opportunity
Threats
-뉴타운 조성
-여가시간 증가
-아파트 브랜드와 사회적 지위의 연계성
-유사 컨셉의 경쟁사
-環境(환경)문제의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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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TP
1. Segmentation
■ 인구통계적 세분화 : 성별, 연령별, 직업별, 소득별
■ 지리적 시장 세분화 : 도시규모, 위치
■ 심리적 세분화 : 개성, 사회계층, 라이프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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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TP
2. Targeting
■ 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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