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事例(사례)分析및 구글 marketing 전략(戰略) (SWOT,STP,4P)分析과 구글이 향후 나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9:12
본문
Download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hwp
`현지 (업체)처럼 생각하라(think local)`는 가장 기본적인…(省略)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事例(사례)分析및 구글 marketing 전략(戰略) (SWOT,STP,4P)分析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Download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hwp( 25 )
레포트/경영경제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 구글 마케팅전략 SWOT STP P 과 구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1.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2.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3.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4.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5.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6.gif)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事例(사례)分析및 구글 marketing 전략(戰略) (SWOT,STP,4P)分析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다. 구글은 2003년 china 시장서 34.8%에 달하며 1위를 차지하였다.
순서
설명
구글,국내시장진출,실패사례,구글,마케팅전략,SWOT,STP,P,과,구글,향후,나아가야할방향,제안,경영경제,레포트
- 구글의 국내진출 실패Cause analysis(분석) 및 改善(개선) 방향 제안 -
1. 서론
1) 구글 선정이유
매월 약 5억 명이 접속하는 세계 최대의 누리망 검색업체. 검색 웹페이지 80억 개, 검색이미지 10억 개, 전 세계에 걸쳐 158개의 도메인을 가지고 36개의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며 또한 브랜드 가치는 664억 3천400만 달러로 GE를 누르고 세계1위를 차지, 창립 10년이 채 안 돼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한 기업. 이것이 바로 구글의 현 주소이다.
구글이 한국에서 한글 검색 서비스를 스타트한 것은 지난 2000년. 4년 뒤인 2004년에는 국내 법인 구글코리아를 설립해 시장공략에 나섰다. 그런데 이러한 화려한 성적표를 갖고 있는 구글이지만 아시아권에서는 그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구글의 아시아 시장 성적표는 어떠할까. 현재 Japan의 경우 야후 재팬이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며 독주양상을 보이고 있고 구글이 10% 내외의 시長點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china 시장에서도 구글의 성적은 암울하다. 점유율 1위인 네이버의 72%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수준이다. 그러나 china토종 검색엔진 바이두닷컴의 등장으로 구글 차이나의 시長點유율은 지난해 33%에서 25.3%로 급락했다. 그렇지만 지난 3월 기준으로 현재 구글코리아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2%에도 못 미칩니다.
그렇다면 구글이 아시아권에서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해외 전문가들은 `현지화 이슈`를 지적하고 있다 여전히 `구글(Google)`이란 브랜드에 어색한 한국 네티즌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