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06:39
본문
Download :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hwp
순서






주제,교수모델,통합교육,사범교육,레포트
I. 서론 , , II. 주제중심 교수모델의 理論(이론)적 탐색, , III. 주제중심 교수모델의 경험적 탐색, , IV. 논의, , V. 結論(결론) , , reference(자료)크기 : 68K
I. 서론
II. 주제중심 교수모델의 이론(理論)적 탐색
III. 주제중심 교수모델의 경험적 탐색
IV. 논의
V. conclusion
주제중심 통합교육은 아동이 흥미를 보이는 내용과 실생활의 문제나 이슈를 주제로 선정하여 경험을 통합하고 학생 주도적인 학습활동을 실시하는 교육의 한 양식이다. 따라서, 학교 현장…(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I. 서론 , , II. 주제중심 교수모델의 이론적 탐색, , III. 주제중심 교수모델의 경험적 탐색, , IV. 논의, , V. 결론 , , FileSize : 68K ,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주제 교수모델 통합교육
설명
Download :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hwp( 98 )
주제중심 교수모델 정립에 관한 연구
다. 미국 초등학교에서는 근래에 '주제교수'(thematic teaching), '주제학습'(thematic learning), 또는 '주제단원접근'(thematic unit approach)이라는 이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Wortham, 1996; Wolfinger & Stockard Jr., 1997; Jarolimek & Foster, 1993; Passe, 1995). 우리나라에서도 주제중심 통합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학술논문(조연순, 김경자, 1996)과 호로그램도(운현초등학교 편, 1998) intro 되기 처음 하고 있다아 그러나, 외국에서도 아직 주제중심 통합교육의 교수모델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못한 듯 보이며, 우리나라에도 초등 통합교육 약 16년의 역사(歷史)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통합교육의 교수모델이 정립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 있다아 교수모델은 학교 현장교사들에게 교수의 실제를 안내해 주는 the gist적인 정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