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복지정책 및 과제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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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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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보건복지가족부는 `위기adolescent(청소년)사회 안展望` 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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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중단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복지정책 및 과제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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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또한 현재 운영되고 ...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 및 Task
학업을 중단한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현행 복지 정책 및 학업중단 예방 및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알아보기로 하자.
I.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복지 정책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관련 부처별 정책을 살펴보면 먼저 교육부의 대안학교 제도, 노동부의 기능상 양성 훈련, 文化관광부의 adolescent(청소년)상담과 adolescent(청소년)쉼터 운영 등이 있다아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학교가 외진 곳에 있어 학생들이 자연친화적인 環境(환경)에서 체험교육이 가능한 장점(長點)이 있지만 격리 수용되어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학교 운영 입장에서 볼 때 기숙사 등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 대안학교의 재정 및 운영 여건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아 2005년 현재 인가받은 학교는 24개에 이르고, 여러 측면에서 성장을 했지만 여전히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해결해야 할 Task 로 남아 있다아
둘째, 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직업훈련 중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이 받을 수 있는 훈련으로 기능사 양성훈련이 있다아 이 훈련은 한국산업공단 소속의 전국 21개 직업전문학교에서 실시되며, 훈련기간은 일반과정(주간)은 1년, 특별과정(야간)은 3개월 혹은 6개월 과정으로 개설되며 훈련수준은 국가기술자격 `기능사`수준이다.
또한 현재 운영되고 대부분의 대안학교들이 도시보다는 산간벽지에 위치하고 있고 대부분 기숙학교의 형태를 띠고 있어 학생들이 가족과 떨어져 생활해야 한다. 그러나 대안학교는 수용인원의 부족, 적성과 소질을 가진 학생에 대한 교사의 학생지도 한계, 실질적 대안교육호로그램의 부족, 대안교육에 대한 편향된 사회인식 및 거부감 등의 問題點이 나타났다. 중퇴생을 위한 대안교육 분야 property(특성)화 학교는 2001년 5월 11개교가 설립 운영되고 있으며 대안학교에 등록된 학생수는 1,170명이다.
첫째,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대안학교 정책이 있다아 대안교육 제도를 보면 6개의 대안학교가 1998년 3월 개교하였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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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 및 Task
학업을 중단한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현행 복지 정책 및 학업중단 예방 및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알아보기로 하자.
I.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복지 정책
학업중단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관련 부처별 정책을 살펴보면 먼저 교육부의 대안학교 제도, 노동부의 기능상 양성 훈련, 文化관광부의 adolescent(청소년)상담과 adolescent(청소년)쉼터 운영 등이 있다아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대안학교는 수용인원의 부족, 적성과 소질을 가진 학생에 대한 교사의 학생지도 한계, 실질적 대안교육호로그램의 부족, 대안교육에 대한 편향된 사회인식 및 거부감 등의 問題點이 나타났다.
첫째,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대안학교 정책이 있다아 대안교육 제도를 보면 6개의 대안학교가 1998년 3월 개교하였다. 중퇴생을 위한 대안교육 분야 property(특성)화 학교는 2001년 5월 11개교가 설립 운영되고 있으며 대안학교에 등록된 학생수는 1,17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