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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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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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는 제품속성, 상표, 패키지 등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으나 본 절에서는 상표와 관련해서 `상표애호도`와 `상표자산`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다. 이때 사용되는 책략이 제품, 가격, 유통, 광고책략이며 이에 따른 marketing 믹스계획을 수립하여 marketing 활동을 한다. 따라서 기업은 효율적인 marketing 책략의 수립을 위해 자사의 marketing 믹스에 대한 고객의 reaction(반응)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본 절에서는 marketing 믹스의 요소중에서 제품, 가격, 유통, 광고에 대한 소비자 reaction(반응)을 다룬다(이학식, 1997).
(1) 소비자행동과 제품책략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reaction(반응)은 marketing 활동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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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입장에서 상표애호도가 높은 소비자를 많이 확보하고 있다는 것은 기업생존의 key point(핵심) 요인…(생략(省略))
② 상표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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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상으로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① 상표애호도
상표애호도(Brand Loyalty)란 한 상표에 대한 높은 반복구매와 상표색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의미한다.소비자행동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행동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2. 소비자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책략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선정된 표적세분시장내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제품이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discrimination화 우위를 갖도록 책략을 수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