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어린이표`를 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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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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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주인공 캐릭터가 이러했고, 설사 주인공이 이러한 미덕을 갖추지 못했다면, 그는 어떤 일을 계기로 하야 순종적이고 ‘착한’ 어린이로 변모한다.
황선미의나쁜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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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서평감상
『나쁜 어린이 표』역시 교훈주의 작품의 전형을 크게 벗어나지는 못했다.
황선미의 `나쁜 어린이표`를 읽고나서 글에 대한 비평과 소감, 그리고 우리의 실제모습은 어떠한지 살펴보았다. 과거 아동문학에 등장하는 아동은 웃어른에게 순종적이다. 또한 이 외에도 이야기 속에는 부모님의 사랑과 고마움에 대한 보답, 친구와의 화해 등과 같은 계몽적 요소들이 도처에서 발견되고 있따
그러나 황선미 선생은 단순히 교훈주의 작품의 전형을 답습하는데 그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나쁜 선생님 표 하나! 고자질한 애한테도 나쁜 어린이 표를 줘야지요.… 나쁜 선생님 표 셋! 저도 발표 좀 시켜주세요.… 나…(省略)
설명
서평감상/서평
황선미의 `나쁜 어린이표`를 읽고 글에 대한 비평과 소감, 그리고 우리의 실제모습은 어떠한지 살펴보았다. 자신이 나쁜 어린이가 아니라는 것을 스스로 자각하고 있고, 또한 나쁜 어린이표에 대항하여 나쁜 선생님표를 만드는 등 적극적인 행동을 한다.황선미의나쁜어린이 , `나쁜 어린이표`를 읽고서평서평감상 ,
`나쁜 어린이표`를 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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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학교에서 나쁜 어린이표를 받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착한 어린이표를 받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은연중에 심어주고 있는 것이다. 작품의 계몽성과 관련하여 필히 주목해야 할 것이 주인공 건우의 캐릭터이다.
그러나 우리의 건우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