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제8장 지도자 행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5:23
본문
Download : 제_8_장_지도자_행위.hwp
제 1 절 지도성의 의의
순서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제8장 지도자 행위 , 교육행정
제8장 지도자 행위 내용정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Lipham - 지도성은 變化를, 행정은 안정을 중시하는 것으로 구별하였다.
다. 지도자는 기존의 구조나 절차 또는 목표(目標)의 變化를 시도하는데 관심이 있기 때문에 현 상 타파적이다.
제 4 절 지도자와 추종자의 기술
제8장 지도자 행위 내용요약
Hoy & Miskel : 효과적인 지도자의 property(특성) - 성격 동기 기술
설명
제 1 절 지도성의 의의
제 5 절 학교장의 지도자 유형과 학교의 효과성





Download : 제_8_장_지도자_행위.hwp( 34 )
R. M. Stogdill : 지도성과 연관된 성격 요인 - 재능 성취 책임 참여 지위
행정가는 조직의 목적이나 목표(目標)달성에 기존구조나 절차를 이용하는 사람으로, 기존의 구조나 절차 또는 목표(目標)의 變化보다는 주로 그 유지에 관심을 갖는다.
1. 지도자와 행정가
제 3 절 현대적 지도성theory(이론)
여러 학자들의 정이가 있으나 일반적 정이는 지도성이란 公式(공식)조직과 비公式(공식)조직에서 조 직을 이끌어 가려는 사람과 이에 따르는 사람과의 상호 관계를 유지시켜주는 일이다.
제 2 절 접근 방법
본문내용
제 2 절 접근 방법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제8장 지도자 행위
1. property(특성)theory(이론)(심리학적 접근) - 효과적인 지도자와 그렇지 못한 지도자는 자른 일련의 property(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가정하고 효과적인 지도자와 비효과적인 지도자를 구분한 이 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