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 요인 analysis을 통한 학교 행정이 의사 결정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9:12
본문
Download : 행정학.hwp
따라서 학교 조직의 효과(效果)는 학교 행정을 담당한 교장만의 활동으로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구성Cause 교직원들과 학생 그리고 그들이 몸담고 있는 상황의 관계로 결정되는 것이다.
Download : 행정학.hwp( 31 )





II. 이론(理論)적 배경
학교행정 관료주의적 학교경영의갈등요인 조직의효과 자율적의사표현 / (행정)
III. 연구의 방법
IV. 연구의 결과 및 해석
순서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 서 론
학교행정 관료주의적 학교경영의갈등요인 조직의효과 자율적의사표현 / (행정)
갈등 요인 analysis을 통한 학교 행정이 의사 결정에 관한 연구
학교행정 관료주의적 학교경영의갈등요인 조직의효과 자율적의사표현
다. 관료주의적 경영 조직 속에서는 의사 결정권이 상급자에게 더 많으며 권한 또한 많이 가지고 있다보니 상위직의 독선과 독단이 전횡될 수 있다 따라서 교사들은 자율적 의사 표현의 기회를 상실할 수밖에 없으며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V. 요약 및 conclusion 학교 경영은 학교 조직의 효과(效果)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