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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금속공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금속공예기법에 조사한 자료입니다.한국의금속공예0 , 한국의 금속공예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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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음통은 한국식 동종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것이 소리의 울림에 조화를 나타낸다는 견해도 있다 꼭지는 한 마리의 용이 몸을 비틀어 몸체를 올려서 고리를 매달게 되어 있다 원추형의 몸체 위쪽에는 상대(上帶)가 둘러싸고 아래쪽에는 하대(下帶)가 둘러싸며, 몸체 중간에는 당좌(撞座)가 놓인다.설명


목 차




Ⅰ.서론................................... p.3
Ⅱ.본론................................... p.3~20
1.금속공예기법....................p.3~5
2.시대별 금속공예품..........p.5~20
1)선사시대........................p.5~6
2)삼국시대........................p.6~13
3)통일신라시대................p.13~16
4)고려시대........................p.16~19
5)조선시대........................p.19~20 Ⅲ.conclusion(결론).................................. p.20



3)통일신라시대
(1)범종(梵鐘)
한국에 현존하는 가장 오랜 종은 서기 725년에 이룩된 강원도 상원사(上院寺) 동종(銅鐘)이고, 가장 큰 종은 높이 3. 64m의 성덕대왕 신종(聖德大王神鐘)이다. 이난영, 한국 고대의 금속공예,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0, p198

한국에서 제작된 신라 이래의 종은 china(중국) 이나 일본의 종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양식을 …(To be continued )
한국의금속공예0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금속공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금속공예기법에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한국식의 동종은 통일신라시대에 뚜렷이 보이기 처음 하는데, 동종의 구성은 원추형의 몸체에 위를 잘라낸 듯한 상단에 천판이 놓이고 음통(音筒)과 꼭지[鈕]가 붙는다. 상대 아래에는 네 구획의 유곽(乳廓)안에 각기 9개의 유두(乳頭)가 붙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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