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폭력의 원인, reality(실태) 와 drawback(걸점) 및 해결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4:17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의 원인,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hwp
학교폭력의원인실태와문제점및해결방안 , 학교폭력의 원인,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교폭력의 원인,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hwp( 11 )
순서
설명
학교폭력의 원인, reality(실태) 와 drawback(걸점) 및 해결measure(방안)
,인문사회,레포트
다.






학교폭력의원인reality(실태) 와drawback(걸점)및해결measure(방안)
학교폭력이란 무엇이며, 그 원인과 특징, reality(실태) 를 說明(설명) 하고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시했습니다.
2. 학교폭력의 요인 및 特性(특성)
1) 학교폭력의 요인
학교폭력의 발생은 학교폭력 피해자, 가해자 각각의 개인적 요인뿐만 아니라 가족, 학교, 사회 등 여러 요인으로 설명(explanation)될 수 있다아 첫째, 부모가 폭력적이거나 자녀의 공격성에 대해 강화하는 양육태도를 지닌 경우, 또는 폭력가정에서 양육된 경우, 자녀는 자연스럽게 폭력에 대해 익숙해지고 폭력을 문제해결의 수단으로 인식하며, 폭력적인 행동을 학습하게 된다
- 불안정한 가정環境(결손가정)
- 가장의 부재, 경제적 빈곤
- 부…(To be continued )
학교폭력이란 무엇이며, 그 원인과 특징, 실태를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시했습니다. 여기서는 신체적 폭력, 물리적 폭력은 물론, 따돌림이나 괴롭힘을 포함하는 심리적 폭력가지 포함하는 것으로 본다. 학생간의 폭력 중에서도 처음에는 학교 대 학교, 또는 학교내 집단패싸움 등 신체적인 가해 행위를 학교폭력으로 간주했지만, 이 후 심리적 위협과 집단으로부터의 소외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포함하는 것으로 정이된다 즉, 힘의 우위에 있는 패거리들이 주위 학생들에 대해 언어적 위협, 놀림, 소지품 은닉, 따돌림, 집단에 의한 무시, 신체적 폭력, 금품갈취는 물론 기물손괴 등 행동을 하고, 공포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심리적인 소외감과 극도의 불안감을 겪고, 신체적인 상처와 물리적인 손해를 감수하고 있는 상태라면 학교폭력이 발생된 것으로 볼 수 있다아 여기서는 학교폭력을 교내 또는 학교 주변에서 학생들간에 발생하는 부정적인 의도를 지닌 공격적, 폭력적 행동으로,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학생이 힘의 불균형 상황하에서 자기보다 약한 상대나 집단의 암묵적인 규칙을 어긴 자를 괴롭히는 행동으로 본다.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정이
2. 학교폭력의 요인 및 特性(특성)
3. 학교폭력의 實態
4. 학교폭력의 해결방안(方案)
Ⅲ. 結論(결론)
♧ bibliography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정이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槪念) 정이는 상당한 논란이 있어 왔고, 여전히 합의된 정이는 없다고 볼 수 있다아 학교폭력을 광의로 볼 때, 학교폭력에는 학생과 학생간의 폭력은 물론, 학생의 교사에 대한 폭력과 교사의 학생에 대한 폭력이 포함될 수 있다아 그러나 보편적으로 학교폭력이라고 할 때에는 학생과 학생간의 신체적, 언어적 폭력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