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理論), 경험example(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8 03:34
본문
Download : [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 경험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hwp
그는 학생들의 도덕성이 타율적 도덕성에서 자율적 도덕성으로 발달해가는 것으로 보았던 피아제의 도덕 발달론을 성인들에게까지 확대하고 세분화하여 인간의 …(drop)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콜버그는 이처럼 철학, 교육학, 심리학의 effect(영향) 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상이한 학문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인지 도덕 발달론을 확립하고자 시도하였다.
콜버그의 도덕 발달 理論(이론)은 피아제의 아동의 도덕성 발달 理論(이론)에 상대하여 연구하면서 스타트되었다.[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理論), 경험example(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
[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 경험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 , [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 경험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콜버그 도덕 교육론 이론 경험사례 초등교육 적용
Download : [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 경험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hwp( 54 )
설명
[교육학]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 이론(理論), 경험example(사례) 및 분석, 초등교육에의 적용
교육학,콜버그,도덕,교육론,이론,경험사례,초등교육,적용,사범교육,레포트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Ⅰ 콜버그의 理論(이론)
콜버그는 철학적으로는 소크라테스, 플라톤, 칸트, 롤즈로 이어지는 서양의 자유주의 철학적 전통을 따르고 있으며 심리학적으로는 피아제, 교육학적으로는 듀이의 effect(영향) 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