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history(역사) 회와 교육인간과 環境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20:56
본문
Download :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역사회와 교육인간과 환경과 교육.hwp
제 2절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characteristic(특성) 및 기능
1.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characteristic(특성)
1) 일방성
수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이 거의 없이 전달자 중심의 일방적인 과정을 통하여 진행되고 있따
2) 대중성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정보와 지식을 동시에 광범한 독자와 청…(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역사회와 교육인간과 환경과 교육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커뮤니케이션 - 개인과 개인 사이에 의미를 전달하는 과정
·퍼어스널 커뮤니케이션 - 개인간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매스 커뮤니케이션 -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젼, 영화 등 매스미디어라는 근대적인 수단을 통하여 대중에게 대량으로 전달되는 커뮤니케이션
매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학문적 槪念 定義(정이)는 그것을 다루는 사람의 기본적 시각에 따라 다양하나 일반적으로 복잡한 기업적 조직의 커뮤니케이터가 대중적인 전달 내용을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젼 등의 매스 미디어를 통해서 불특정 다수인 대중들에게 동시에 신속하게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라고 定義(정이)한다.매스커뮤니케이션과교육지역사회와교육인간과환경과교육 ,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역사회와 교육인간과 환경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history(역사) 회와 교육인간과 環境과 교육
Download :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역사회와 교육인간과 환경과 교육.hwp( 27 )
다.순서
매스커뮤니케이션과교육지history(역사) 회와교육인간과環境과교육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 지history(역사) 회와 교육인간과 環境과 교육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제 1절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槪念
제 2절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characteristic(특성) 및 기능
1) environment(환경) 감시기능
2) 해석과 처방기능
3) 문화의 전수기능
4) 오락기능
제 3절 매스 커뮤니케이션이 아동·학생에게 미치는 effect(영향)
1. 신체 및 정신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2. 텔레비젼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effect(영향)
제 4절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교육적 과제(problem)
지歷史(역사)회와 교육
제 1절 지歷史(역사)회의 槪念
제 2절 지歷史(역사)회의 분류
제 3절 지歷史(역사)회의 교육
제 4절 지歷史(역사)회학교
인간과 environment(환경) 과 교육
제 1절 environment(환경) 의 槪念
제 2절 인간과 environment(환경)
제 3절 environment(환경) 과 교육
제 4절 environment(환경) 문제와 대책
제 1절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槪念
현대는 정보의 시대이며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대량의 정보와 지식을 일시에 전달함으로써 대중으로 하여금 그들의 생각과 태도, 지식과 기술 등을 결정하게 할 뿐 아니라 대중문화를 만들어 내는 기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