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5:09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hwp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유아교육 현장에서 영유아를 능동적인 교육의 주체로 인식하고 교사에 의한 지식 전달이 아닌 영유아에 의한 탐구 주제 선택 및 프로젝트 진행에 무게를 둔 교육방식이다.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 다음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70점 만점) 1.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과정의 측면에서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한국 유아교육 현장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유아교육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이론적기초 교육목표및원리 교육과정 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
1.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理論)적 기초, 교육目標(목표) 및 원리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교육과definition 측면에서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해보시오. 또한 한국 유아교육 현장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이론적기초,교육목표및원리,교육과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유아교육,방송통신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
방송통신/유아교육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의 理論적 기초, 교육목표(目標) 및 원리
1) 理論적 기초 2) 교육목표(目標)
3) 원리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理論적 기초, 교육목표(目標) 및 원리
1) 理論적 기초 2) 교육목표(目標)
3) 원리
3. 교육과定義(정의) 측면에서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4.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시 강점과 약점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강점과 약점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강점과 약점
Ⅲ. 結論(결론)
출처
Ⅰ. 서론
1886년 존 듀이의 experiment(실험)학교에서 처음 된 프로젝트 접근법은 교사에 의한 피동적 교육이 아닌 학생 중심의 자발적 활동으로 학습을 실현하고자 했다. 이러한 접근법은 한국의 기존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익숙한 교육방법이 아닌것이다 . 하지만 사회가 alteration(변화) 하고 인재에 대한 관점도 alteration(변화) 하면서 영유아 교육 현장에서도 alteration(변화) 의 당위성…(drop)
※ 다음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해보시오. (70점 만점)
순서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EA%B3%B5%ED%86%B5)(%ED%94%84%EB%A1%9C%EC%A0%9D%ED%8A%B8%EC%A0%91%EA%B7%BC%EB%B2%95,%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A0%91%EA%B7%BC%EB%B2%95,%ED%95%9C%EA%B5%AD%EC%9C%A0%EC%95%84%EA%B5%90%EC%9C%A1%ED%98%84%EC%9E%A5%EC%A0%81%EC%9A%A9)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EA%B3%B5%ED%86%B5)(%ED%94%84%EB%A1%9C%EC%A0%9D%ED%8A%B8%EC%A0%91%EA%B7%BC%EB%B2%95,%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A0%91%EA%B7%BC%EB%B2%95,%ED%95%9C%EA%B5%AD%EC%9C%A0%EC%95%84%EA%B5%90%EC%9C%A1%ED%98%84%EC%9E%A5%EC%A0%81%EC%9A%A9)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EA%B3%B5%ED%86%B5)(%ED%94%84%EB%A1%9C%EC%A0%9D%ED%8A%B8%EC%A0%91%EA%B7%BC%EB%B2%95,%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A0%91%EA%B7%BC%EB%B2%95,%ED%95%9C%EA%B5%AD%EC%9C%A0%EC%95%84%EA%B5%90%EC%9C%A1%ED%98%84%EC%9E%A5%EC%A0%81%EC%9A%A9)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EA%B3%B5%ED%86%B5)(%ED%94%84%EB%A1%9C%EC%A0%9D%ED%8A%B8%EC%A0%91%EA%B7%BC%EB%B2%95,%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A0%91%EA%B7%BC%EB%B2%95,%ED%95%9C%EA%B5%AD%EC%9C%A0%EC%95%84%EA%B5%90%EC%9C%A1%ED%98%84%EC%9E%A5%EC%A0%81%EC%9A%A9)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EA%B3%B5%ED%86%B5)(%ED%94%84%EB%A1%9C%EC%A0%9D%ED%8A%B8%EC%A0%91%EA%B7%BC%EB%B2%95,%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A0%91%EA%B7%BC%EB%B2%95,%ED%95%9C%EA%B5%AD%EC%9C%A0%EC%95%84%EA%B5%90%EC%9C%A1%ED%98%84%EC%9E%A5%EC%A0%81%EC%9A%A9)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EA%B3%B5%ED%86%B5)(%ED%94%84%EB%A1%9C%EC%A0%9D%ED%8A%B8%EC%A0%91%EA%B7%BC%EB%B2%95,%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A0%91%EA%B7%BC%EB%B2%95,%ED%95%9C%EA%B5%AD%EC%9C%A0%EC%95%84%EA%B5%90%EC%9C%A1%ED%98%84%EC%9E%A5%EC%A0%81%EC%9A%A9)_hwp_06.gif)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online평가)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hwp( 94 )
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 레지오 로마냐에 거주하던 부모들이 자녀를 위한 유아학교를 설립한 것으로부터 처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