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事例분석 (STP, 4P 등 포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20:03
본문
Download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hw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연세우유,사활,건,마지막,마케팅,전략,성공,사례,STP,P,등,포함,경영경제,레포트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事例분석 (STP, 4P 등 포함)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2) 매출액 내역
표1)총매출액 (단위 : 억원, 출처 : 연세우유 영업기획팀 자료(資料))
구분
총매출액
백색시유
가공우유(검은콩우유 포함)
두유
2002년도
871
400
21
17
2003년도
903
377
43
94
증감매출액
32
-23
+22
+77
연세우유 제품 중 검은콩우유와 두유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두 매출실적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아 백색시유에 대한 소비자의 Needs감소에 따라 연세우유 총매출의 반 정도를 담당하던 백색시유 매출액이 점점 감소하는 추세이다. 또한 신제품으로 매출액 상승을 주도하던 검은콩우유의 경우에도 방문판매의 한계를 맞고 있다는 것이 연세우유 담당자의 지적이다.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경영경제레포트 , 연세우유 사활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STP P 등 포함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事例분석 (STP, 4P 등 포함)
설명
다.
(3) 유통경로의 매출 비중
연세우유는 방문판매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다아 아래의 자료(資料)에서 볼 수 있듯이 총 매출의 80%이상이 방문판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아
표2) 매출액 구분 (단위 : 억원, 출처 : 연세우유 영업기획팀 자료(資料))
구분
일반
특판
학교급식
합계
2003년도 매출액
702
100
44…(To be continued )
Download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hwp( 78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 (STP, 4P 등 포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목차
I. 서론
▶ (주) 연세우유의 한계 및 상황analysis(분석)
1. 연세우유의 판매 내역
2. 한계
3. 당면과제課題
II. marketing 계획
▶ 방문판매강화 plan
1. 방문판매 강화 plan
2. 「시리얼 + 우유」 marketing 믹스 4P 전술
▶ 새로운 시장 진출
1. 새로운 시장 진출 - 우유카페 「러브유」
2. STP: 「러브유」의 analysis(분석)
3. 「러브유」 marketing 믹스 4P 전술
III. 結論(결론)
I. 서론
1. 연세우유의 판매 내역
(1) 우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2003년도 업체별 총매출액을 따져봤을 때, 연세우유는 903억여원으로 9위이다. 이는 1위인 서울우유 7,433억여원의 약 1/8배에 그치는 수준으로 우유시장에서 연세우유의 위치는 미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