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정의 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8:37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hwp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기본적 견해는 (1) 교육의 culture적 기능을 중시한다는 점과 (2) 각 교과의 논리적 체계성의 존중 (3) 체계적인 학습의 전개 가능성 (4) 교육은 형식도야설에 의하여 이루어지고 (5) 지적인 인간형성을 교육의 이상으로 한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따
(2) 교과중…(skip)
[교육과정,유형의,변천,-,개념과,특징],교과중심,교육과정,경험중심,교육과정,학문(탐구)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잠재적,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Download :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hwp( 55 )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정의 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정의 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교육과정%20유형의%20변천%20-%20개념과%20특징]%20교과중심%20교육과정,%20경험중심%20교육과정,%20학문(탐구)중심%20교육과정,%20인간중심%20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20잠재적%20교육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A0%95%20%EC%9C%A0%ED%98%95%EC%9D%98%20%EB%B3%80%EC%B2%9C%20-%20%EA%B0%9C%EB%85%90%EA%B3%BC%20%ED%8A%B9%EC%A7%95%5D%20%EA%B5%90%EA%B3%B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2%BD%ED%97%98%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D%95%99%EB%AC%B8(%ED%83%90%EA%B5%A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9D%B8%EA%B0%84%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B8%EB%B3%B8%EC%A3%BC%EC%9D%98%EA%B5%90%EC%9C%A1%EA%B3%BC%EC%A0%95),%20%EC%9E%A0%EC%9E%AC%EC%A0%81%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1.gif)
![[교육과정%20유형의%20변천%20-%20개념과%20특징]%20교과중심%20교육과정,%20경험중심%20교육과정,%20학문(탐구)중심%20교육과정,%20인간중심%20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20잠재적%20교육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A0%95%20%EC%9C%A0%ED%98%95%EC%9D%98%20%EB%B3%80%EC%B2%9C%20-%20%EA%B0%9C%EB%85%90%EA%B3%BC%20%ED%8A%B9%EC%A7%95%5D%20%EA%B5%90%EA%B3%B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2%BD%ED%97%98%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D%95%99%EB%AC%B8(%ED%83%90%EA%B5%A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9D%B8%EA%B0%84%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B8%EB%B3%B8%EC%A3%BC%EC%9D%98%EA%B5%90%EC%9C%A1%EA%B3%BC%EC%A0%95),%20%EC%9E%A0%EC%9E%AC%EC%A0%81%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2.gif)
![[교육과정%20유형의%20변천%20-%20개념과%20특징]%20교과중심%20교육과정,%20경험중심%20교육과정,%20학문(탐구)중심%20교육과정,%20인간중심%20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20잠재적%20교육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A0%95%20%EC%9C%A0%ED%98%95%EC%9D%98%20%EB%B3%80%EC%B2%9C%20-%20%EA%B0%9C%EB%85%90%EA%B3%BC%20%ED%8A%B9%EC%A7%95%5D%20%EA%B5%90%EA%B3%B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2%BD%ED%97%98%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D%95%99%EB%AC%B8(%ED%83%90%EA%B5%A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9D%B8%EA%B0%84%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B8%EB%B3%B8%EC%A3%BC%EC%9D%98%EA%B5%90%EC%9C%A1%EA%B3%BC%EC%A0%95),%20%EC%9E%A0%EC%9E%AC%EC%A0%81%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3.gif)
![[교육과정%20유형의%20변천%20-%20개념과%20특징]%20교과중심%20교육과정,%20경험중심%20교육과정,%20학문(탐구)중심%20교육과정,%20인간중심%20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20잠재적%20교육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A0%95%20%EC%9C%A0%ED%98%95%EC%9D%98%20%EB%B3%80%EC%B2%9C%20-%20%EA%B0%9C%EB%85%90%EA%B3%BC%20%ED%8A%B9%EC%A7%95%5D%20%EA%B5%90%EA%B3%B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2%BD%ED%97%98%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D%95%99%EB%AC%B8(%ED%83%90%EA%B5%A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9D%B8%EA%B0%84%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B8%EB%B3%B8%EC%A3%BC%EC%9D%98%EA%B5%90%EC%9C%A1%EA%B3%BC%EC%A0%95),%20%EC%9E%A0%EC%9E%AC%EC%A0%81%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4.gif)
![[교육과정%20유형의%20변천%20-%20개념과%20특징]%20교과중심%20교육과정,%20경험중심%20교육과정,%20학문(탐구)중심%20교육과정,%20인간중심%20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20잠재적%20교육과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A0%95%20%EC%9C%A0%ED%98%95%EC%9D%98%20%EB%B3%80%EC%B2%9C%20-%20%EA%B0%9C%EB%85%90%EA%B3%BC%20%ED%8A%B9%EC%A7%95%5D%20%EA%B5%90%EA%B3%B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2%BD%ED%97%98%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D%95%99%EB%AC%B8(%ED%83%90%EA%B5%A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9D%B8%EA%B0%84%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B8%EB%B3%B8%EC%A3%BC%EC%9D%98%EA%B5%90%EC%9C%A1%EA%B3%BC%EC%A0%95),%20%EC%9E%A0%EC%9E%AC%EC%A0%81%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5.gif)
![[교육과정%20유형의%20변천%20-%20개념과%20특징]%20교과중심%20교육과정,%20경험중심%20교육과정,%20학문(탐구)중심%20교육과정,%20인간중심%20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20잠재적%20교육과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C%EC%A0%95%20%EC%9C%A0%ED%98%95%EC%9D%98%20%EB%B3%80%EC%B2%9C%20-%20%EA%B0%9C%EB%85%90%EA%B3%BC%20%ED%8A%B9%EC%A7%95%5D%20%EA%B5%90%EA%B3%B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2%BD%ED%97%98%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D%95%99%EB%AC%B8(%ED%83%90%EA%B5%AC)%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9D%B8%EA%B0%84%EC%A4%91%EC%8B%AC%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B8%EB%B3%B8%EC%A3%BC%EC%9D%98%EA%B5%90%EC%9C%A1%EA%B3%BC%EC%A0%95),%20%EC%9E%A0%EC%9E%AC%EC%A0%81%20%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6.gif)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槪念)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목차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I. 교과중심 교육과정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기본적 견해
2.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advantage
3.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단점
4. 교과의 구문(유형)
II. 경험중심 교육과정
1.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기본적 견해
2.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advantage
3.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단점
III.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1.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定義(정이)와 특징
2.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advantage
3.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단점
IV.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 교육과정)
1. 인간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과 발달과정
2. 인간중심 교육과定義(정이) 특징
V. 잠재적 교육과정
1. 표면적 교육과정과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
2. 잠재...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 개념(槪念)과 특징]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목차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I. 교과중심 교육과정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기본적 견해
2.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advantage
3.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단점
4. 교과의 구문(유형)
II. 경험중심 교육과정
1.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기본적 견해
2.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advantage
3.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단점
III. 학문(탐구)중심 교육과정
1.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定義(정이)와 특징
2.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advantage
3.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이) 단점
IV.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본주의 교육과정)
1. 인간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과 발달과정
2. 인간중심 교육과定義(정이) 특징
V. 잠재적 교육과정
1. 표면적 교육과정과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이) 개념(槪念)
2.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定義(정이) 비교(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이) 특징)
교육과정 유형의 변천
1. 교과중심 교육과정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이) 기본적 견해
교과중심 교육과정(subject-centered curriculum)은 전통주의자들을 비롯하여 본질주의자들이 주장한 것으로 가장 전통적이고 보편적인 교육과정으로서 희랍시대의 7자유학과(seven liberal arts : 3학과 4과로 3학은 문법, 수학사, 변증법이고, 4과는 산술, 기하, 천문, 음악이다)가 그 선구라 할 수 있따 이 교육과정은 지식의 체계를 존중하는 것으로 학교의 지도하에 학생이 배우는 일체의 교과와 교재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