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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권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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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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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복권산업조사

우리나라의 복권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특히 로또복권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대해서도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분석해보았습니다. 복권을 사기 위해 카드빚을 내는 사람, 로또의 후유증으로 실직하는 40대 가장, 청년 실업자, 심지어 당첨되지 못한 것에 비관하여 자살하는 사람이 발생하는 등 로또 복권으로 인한 사회 문제가 연이어 드러나기 처음 하면서 시민 단체, 기독교 단체 등의 사회적인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처럼 로또 복권은 그 effect력이 큰 만큼 사회적인 비난 여론도 비등하지만 로또의 본래 목적인 공익성을 바탕으로 국민을 위해 적절한 법제도 및 장치를 마련한다…(생략(省略))

복권산업분석


우리나라의 복권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특히 로또복권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대해서도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분석해보았습니다. 복권산업분석_hwp_01.gif 복권산업분석_hwp_02.gif 복권산업분석_hwp_03.gif 복권산업분석_hwp_04.gif 복권산업분석_hwp_05.gif 복권산업분석_hwp_06.gif





Ⅰ.서론

Ⅱ. 본론
1. 로또의 흥행요인--------------------------------------------------- 1
2. environmentanalysis(분석)
(1) 거시environment ------------------------------------------------------- 2
(2) 미시environment --------------------------------------------------------9
3. 3Canalysis(분석)
(1) Customer ------------------------------------------------------ 17
1) 인식 ---------------------------------------------------------- 17
2) 구매계층 ------------------------------------------------------- 20
(2) Company ------------------------------------------------------ 20
1) KLS -----------------------------------------------------------20
2) 국민은행 복권 사업팀 -------------------------- -------------------21
3) on-line 복권 로또 ------------------------------------------------ 22
(3) Competition ---------------------------------------------------- 29
1) 국내외 복권시장의 내역 --------------------------------------------29
2) On-Line 복권 시장과 그 밖의 종류별 경쟁사 analysis(분석) ------------------------31
3) on-line 복권시장의 경쟁사 analysis(분석) (스포츠 토토) ----------------------------32
4. STPanalysis(분석)
1) 시장 세분화 -----------------------------------------------------36
2) 목표(goal)-----------------------------------------------------------36
3) 포지셔닝--------------------------------------------------------37
5. 4Panalysis(분석)
(1) Product --------------------------------------------------------37
(2) Price ----------------------------------------------------------39
(3) Place --------------------------------------------------------- 41
(4) Promotion ------------------------------------------------------48
6.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 56
(2) Weakness ------------------------------------------------------56
(3) Opportunity -----------------------------------------------------58
(4) Threat ---------------------------------------------------------59
7. drawback(걸점) 및 improvement方案 ----------------------------------------------- 61

Ⅲ. 結論(결론)



지난 2002년 12월 로또 복권이 도입된 이래 올해로 채 1년도 지나지 않았지만, 로또복권의 등장이 우리나라 복권시장에 미친 effect은 매우 크다.

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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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상황에서 로또의 독특한 게임방식과 거대한 당첨금 규모 등은 기존 복권에 식상해 하던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구매동기를 부여하였으며, 이와 함께 政府의 적극적인 지원 및 marketing 전략(戰略) 등은 복권시장의 규모를 급성장시키기에 충분했다.
한편, 로또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면서 나타나게 된 drawback(걸점) 또한 간과할 수 없다.
과거 복권의 난립으로 인한 과다 경쟁으로 흐트러진 유통구조는 오늘날 복권시장의 많은 drawback(걸점)들을 드러냈으며,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복권에 대해 불신, 差別성 없는 방식에 식상해 할 수밖에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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