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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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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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 국제화 strategy에 대해 평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유는 롯데가 먼저 상표명을 등록했기 때문에 변경해야만했다.
삼성전자는 중국(China) 고소득층 1% 겨냥하여 기존에 진출해있던 노키아, 모토로라 보다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함으로써 이 제품을 소유하게 되면 자긍심을 느끼도록 유도함으로써 성공한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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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초코파이의해외진출
Ⅰ. 서 론
Ⅱ. 본 론
1. 동양제과 회사 紹介
2. 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 국제화 책략에 대한 평가
3. 동양제과의 중국(China)에 직접투자를 하게 된 배경과 성과
4. 초코파이라는 단일 품목으로 지속적인 세계화책략이 가능여부
5. 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쟁력의 원천
6. 동양제과의 중국(China) 시장에서의 marketing 책략에 대한 평가
7. 동양제과의 권역별 거점책략에 대해 동양의 제품라인과 연계하여 평가
Ⅲ. 결 론
초코파이는 제품의 이름을 ‘오리온 파이’로 바꾸었다. 하지만 ‘좋은 친구’라는 의미가 담긴 말로 변경하면서 중국(China)인들로 하여금 브랜드를 친숙하게 느끼도록 하였다. 그리고 중국(China)인들이 전통적으로 좋아하는 적색을 표장지에 사용함으로써 칼라 marketing 추구 하고 있다아
동양제과는 주 소비자 층으로 고소득층을 겨냥하고 있다아 그렇기 때문에 고가 책략을 추구하고 있다아 이는 삼성전자 ‘애니콜’이 중국(China)시장에 진입할 때 썼던 고가 책략이다.
순서
다. 즉 이는 고가격 정책을 이용함으로써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 시키는 effect도 있다아
경쟁사에 비해서 소비자 가격수준은 높은 반면, 유통마진율은 경쟁사에 비해 최하 수준을 유지하고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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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 국제화 전략에 대해 평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