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Horace Mann)`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1:21
본문
Download : ‘만(Horace Mann)`에 대하여.hwp
그와 같은 상황하에서 교육감인 만(Horace Mann )이 한 일은 공교육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널리 인식 시켰으며 , 공교육의 양과 질을 향상시켰고 , 규제의 폐단을 시정함으로써 주의 교육조직(敎育組織)을 확립하였다. 사람들은 교육에 대하여 무관심했고 교사의 질은 저하되었으며 교사는 황폐(荒廢)했고 개학일수는 년간 수주간에 불과했다. 또한 주 교육위원회를 설치하여 민주적인 학교감독의 기초를 세웠고 …(To be continued )
%60%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1.gif)
%60%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2.gif)
%60%EC%97%90%20%EB%8C%80%ED%95%98%EC%97%AC_hwp_03.gif)
레포트/사범교육
만(HoraceMann)에대하여 , ‘만(Horace Mann)`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만(Horace Mann)`에 대하여.hwp( 53 )
,사범교육,레포트
다.
설명
순서
만(HoraceMann)에대하여
‘만(Horace Mann)`에 대하여
1. ‘만(Mann)`의 생애
2. 교육상의 공적
3. `만‘(Horace Mann) 에 대하여 조사하면서 .....
2. 교육상의 공적
만(Horace Mann)의 교육사업(敎育事業)의 목적은 당시의 빈약한 교육을 개혁하고 주의 예산으로 소학교를 설치하여 일반대중의 무지(無知)와 빈곤을 구출하려는 것에 있었다 . 그는 ‘미국 공교육(公敎育)의 아버지’ 라고 불리우듯 12년간의 교육감 재임 기간을 통해서 주로 공교육 사상의 보급과 공립학교의 改善에 온 정렬을 쏟았으며,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의 미국교육 특히 공립초등학교의 교육은 극도로 쇠퇴했었다. 예를들면 1837년의 매사추세츠주의 300개이상의 학교가 학생들의 불순종(不順從), 교사의 무기력 때문에 파괴되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결석아동(缺席兒童)은 날로 증가하고 학교에 대한 감독은 등한해져서 공교육은 어려움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