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靑少年의 가치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7:11
본문
Download :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hwp
up북한고등중학교공산주의도덕교과 ,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2. 인간관
북한의 인간관은 개인중심보다는 하나의 意見(의견)만이 존중되고 강요되는 전체주의적인 차원에서 집단중심으로 도덕교육을 실시하고 있따 이에 따라 북한 adolescent(청소년)들이 의식과 행동은 생활전반에 걸쳐서 규정되고 있는 표준적인 규칙에 따라 획일화, 규범화되면서 매우 단순하며 경직되어 나타나고 있따
개인의 차원에서는 개인의 기본적인 요구는 억제하거나 거부하는 금욕주의적인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따 물질을 탐하거나 그에 대한 욕망을 가지지 않으면서 항상 검소한 생활 가운데서 자족하기 위해 성실하게 일하는 개인, 언제나 자신의 생활을 돌이켜 보면서 반성하고 비판하여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닦는 개인적 측면이 강하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금욕적인 생활 속에서 인간의 내면적인 정신적 가치 그 자체보다는 이러한 가치가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뤄지는 외형적인 가치인 실질적인 생활규범이 더 중시되고 있따 이는 공산주의 이념의 행동 실천적인 성향과 매우 밀접하게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가치관.hwp( 14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靑少年의 가치관
,사범교육,레포트






북한 고등중학교 공산주의 도덕교과 분석을 통한 靑少年의 가치관에 대한 글입니다. 개인 생활에서는 계획적인 생활, 창조적 정신, 정직, 겸손, 노력, 수령과 영도자 공경, 총폭탄 정신 가지기, 창의성, 소유욕 제…(To be continued )
up북한고등중학교공산주의도덕교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