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나 화파의 창시자 두 초의 업적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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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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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이 두초의 작품이라는 것을 더이상 부인할 수 없게 된 오늘날에도 일부 비평가들은 두초가 치마부에의 제자였고, 그의 미술의 본질을 이루는 모든 요소들은 치마부에를 모방한 것이라고 conclusion 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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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umenti e commenti per la storia dellarte, pp.1-47 : P. Bacci, 1944





다. 피렌체 국립 공문서 보관소에 보존되어 있는 이 고용계약 문서는 1790년에 발견되어 1854년에 발표되었지만, 이 문서가 가리키는 그림이 오늘날 〈옥좌의 성모 Madonna Rucellai〉라고 부르는 산타마리아노벨라 교회의 마돈나라는 것이 명백하게 확인된 것은 1930년에 이르러서였다.
당시로서는 가장 큰 제단화였던 이 〈옥좌의 성모〉는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 : 화가로는 별로 뛰어나지 못했지만 가장 먼저 이탈리아 초기 미술가들의 전기를 썼고 그 방면에서 가장 큰 influence(영향)력을 발휘했던 르네상스 시대의 피렌체 화가)의 시대부터, 피렌체 화가인 치마부에의 걸작으로 여겨졌었다.시에나 화파의 창시자 두 초의 업적과 평가
시에나화파의창시자 두초 두초의생애 / 중세미술(세계미술대전집 4) : 유경채 외 편, 동아출판사, 1982 Duccio di Buoninsegna : E. Carli, 1961 Documenti e commenti per la storia dellarte, pp.1-47 : P. Bacci, 1944 The Development of the Italian Schools of Painting, vol. 2 : R. S. Van Marle, 1924 Duccio di Buoninsegna 〈Encyclopedia of World Art, vol. 4, col. 503-509〉 : Giorgio Vigni, McGraw-Hill, 1961 ()
3. 옥좌의 성모
Duccio di Buoninsegna 〈Encyclopedia of World Art, vol. 4, col. 503-509〉 : Giorgio Vigni, McGraw-Hill, 1961
4. 후기에 주문받은 작품들
시에나화파의창시자 두초 두초의생애 / 중세미술(세계미술대전집 4) : 유경채 외 편, 동아출판사, 1982
2. 초기 생애
5. 말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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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Development of the Italian Schools of Painting, vol. 2 : R. S. Van Marle, 1924
시에나화파의창시자 두초 두초의생애
6. 출처 옥좌의 성모
1. 개요
설명
Duccio di Buoninsegna : E. Carli, 1961
1285년 4월 15일, 피렌체에 있는 산타마리아노벨라 교회의 성모 마리아 성가대는 시에나의 화가 두초 디 부오닌세냐에게 성모와 아기 예수가 다른 인물들과 함께 있는 모습을 담은 대형 제단화를 그려달라고 주문했다. 그렇게 훌륭한 그림을 그린 공적을 피렌체 화파와 그 창시자인 치마부에한테 돌리고 싶었던 것도 이유의 하나였겠지만, 〈옥좌의 성모〉에는 치마부에의 작품과 비슷한 점이 많았기 때문에 이 그림을 치마부에의 걸작으로 단정한 바사리의 견해는 금세기에 이르기까지 거의 만장일치로 받아들여졌다. 그 대가로 그는 150플로린을 받기로 결정되었지만, 이 그림은 매우 아름다운 그림이어야 하고 금으로 테두리 장식을 둘러야 하며, 만약 그림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화가는 한푼도 받지 못한다는 조건이었다.